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이야기/HOT ISSUE

[HOT ISSUE] ESMO 유럽종양학회 관련주 대장주 에이치엘비 생명과학 유한양행 메드팩토 이수앱지스

반응형

 

포스팅 내용 읽으시기 전에 구독은 필수이며 사랑입니다! 간단한 클릭 한번이면 가능하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또바기쓰입니다.

 

오늘 다루어 볼 내용은 9월 중순이 끝나갈 즈음 진행될 유럽종양학회(ESMO) 관련 기업들 소식입니다.

매년 열리는 행사로 글로벌 바이오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는 중요한 컨퍼런스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https://www.esmo.org/meetings/esmo-virtual-congress-2020

ESMO는 암이나 종양과 관련된 글로벌 바이오 기업들의 임상 현황과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인데요. 임상의 진척도가 높고 기술 경쟁력이 입증되는 성과를 검증할 수 있다면 대형 제약사들을 상대로 기술수출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생기곤 합니다. 이번 행사는 20년 9월 19일부터 사흘간 진행될 예정이니 일정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올해 2020년 행사에서는 어떤 한국 상장 바이오 기업들이 준비를 하고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이 보시기 편하도록 기업별로 나누어 발표 예정인 내용과 기대감 포인트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생명과학 & 메디포럼제약 관련 그룹사)

- 리보세라닙 권리 확보에 대한 과정은 모두 마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판권에 대한 확보까지 성공했으며 원개발자인 폴첸 박사와 정식 계약까지 진행했습니다. 글로벌 판권은 미국의 어드밴첸 연구소를 통해 확보했으며 중국의 어드밴첸 난징 & SFFT를 통해 중국 판권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리보세라닙은 에이치엘비의 자회사인 엘레바가 개발 중인 표적항암제로 암 조직의 신생혈관 성장을 억제하며 암세포의 증식 억제와 면역세포의 정상화를 통해 암을 치료합니다.

 

리보세라닙 판권 확보를 위해 에이치엘비가 노력한 점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미국 자회사 에이치엘비USA가 엘레바 지분 100% 보유로 확대

- 자회사 에이치엘비생명과학과 함께 향후 리보세라닙 생산기지 활용 목적으로 메디포럼제약 인수

-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판권 확보 / 중국향 로열티 매출은 21년부터 가져오는 것으로 협의

- 폴첸 박사가 있는 어드밴첸 난징과 SFFT에게 계약금 일부는 현금 지급하며 상호 협력관계를 돈독히 하기 위해 나머지 계약금은 에이치엘비의 운영 자금으로 쓸 수 있도록 제3자 배정을 진행함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NDA 승인 `최대 모멘텀'

[서울=뉴시스] 김제이 기자 = '리보세라닙'의 미국식품의약국(FDA)과 신약허가 신청 전 회의(Pre-NDA) 절차를 진행하는 에이치엘비가 연내 미 식품의약국(FDA) 신약허가신청(NDA) 접수를 할 예정이다

www.newsis.com

에이치엘비는 현재 말기 위암을 대상으로 미국 FDA에 리보세라닙의 판매허가신청(NDA)을 준비중에 있으며 선양낭성암, 간암 1차, 위암 2차, 대장암 3차, 육종 등 다양한 케이스를 위한 글로벌 임상도 지속 진행하고 있다.

에이치엘비는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유럽종양학회(ESMO) 2020 온라인회의에서 갑상선암, 폐암 임상 3상 결과 등 리보세라닙에 대한 21개의 논문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는 리보세라닙이 얼마나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이 가능한 약인지 확장성에 대한 자신감을 보이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현재 에이치엘비에서 진행중인 파이프라인을 도식화한 것으로 표적항암제인 리보세라닙 관련 임상이 가장 성공적인 상황이며 적용 케이스도 많습니다. 그 밖에 세포 치료제와 의료기기 관련한 임상도 진행중인 것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가총액이 무려 85조에 달하는 중국의 항서제약과 공동 연구중인 간암 임상의 경우 더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실정이며 위암 단독 임상 결과를 통해 미국에 NDA 신청을 연내에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2.유한양행

얼마전 유한양행은 얀센으로 레이저티닙 기술 수출을 진행했었는데요. 얀센이 상업화 가치를 극대화 전략으로이저티닙 병용 약물로 개발 중인 이중표적항암제의 새로운 글로벌 3상 임상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이번 유럽종양학회에서 유한양행은 바로 이 레이저티닙과 얀센의 표적 이중항체 JNJ-372의 병용 치료에 대한 결과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소세포폐암 환자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1b상 결과인 것으로 객관적인 평가지표로써 얼마만큼 효능이 있었는지 검증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http://www.dailypharm.com/Users/News/NewsView.html?ID=268204

 

www.dailypharm.com

앞으로도 레이저티닙 기술수출 추가 성과를 통해 지속적으로 수익 창출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는데요. 다국가에서 임상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또 다른 기술수출 성과가 나올 수 있다면 더 큰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한양행, R&D 성과 주목…레이저티닙 마일스톤 유입, 다국가 임상 3상 순항

[더퍼블릭=김다정 기자]유한양행의 폐암 신약 ‘레이저티닙’의 본격적인 수익 창출이 기대된다 ...

www.thepublic.kr

3.메드팩토

현재 개발 중인 백토서팁이란 항암 신약과 기존 항암제인 파클리탁셀을 병용해서 투여하는 임상을 진행중인 기업인데요. 이번 종양학회에서 바로 이 임상의 1b상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임상 목표는 최대한 모든 암 치료에 사용할 수 있는 확장성 있는 치료제를 만드는 것인만큼 글로벌 제약사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시험 중 하나입니다.

 

백토서팁은 면역세포가 암세포를 공격 가능하도록 종양미세환경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며 암 줄기세포 생성 및 종양의 혈관 생성을 억제해 항암제의 내성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한다고 하여 병용 치료 기대감으로 상승세에 있습니다.

 

메드팩토, 유럽종양학회서 항암신약 임상1b상 결과 발표 - 머니S

메드팩토는 유럽종양학회 2020 온라인회의(ESMO Virtual Congress 2020)'에서 백토...

moneys.mt.co.kr

4.이수앱지스

이번 유럽종양학회에서 암 증상의 다양한 원인 중 하나인 'ErbB3' 타겟으로 하는 표적형 항암 신약 'ISU104'의 임상 1상 파트2의 중간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직 현재까지 어디에서도 ErbB3를 타겟으로 시판 중인 표적항암제는 없다고 알려져있어 많은 제약사들의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파트2 시험은 재발성 및 전이성 두경부 편평상피세포암 환자를 대상으로 ISU104 단독 투여 및 '얼비툭스'(성분명 세툭시맙)와의 병용투여에 대한 안전성 및 유효성을 확인하기 위함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ErbB3는 표준 항암 치료법에 대한 내성 유발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알려져 표준 치료법에 내성이 생긴 암 치료에서의 효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특징주]이수앱지스, ESMO 임상 결과 발표 기대감에 급등세

다음 달 열리는 유럽종양학회(ESMO)에서 임상 1상 파트2 중간결과 발표를 앞둔 이수앱지스(086890)가 급등세다. 지난 파트1 결과에서도 경쟁사 대비 우수한 결과가 나오면서 이번 결과 발표에 대한 �

www.sedaily.com

올해 6월에 개최된 AACR 행사에서 특정 바이오마커에서 동물 대상 효능을 확인해 확대 가능성을 확인했다고도 하며 연내에 1상을 마무리하고 미국 FDA에 임상 2상 시험을 위한 IND를 신청할 계획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따라서 이번 임상 결과 발표에 따라 글로벌 대형 제약사인 머크나 로슈 등에 추가 파이프라인을 만들 수 있을지 결정 될 수도 있어 보입니다. B형 혈우병 치료제인 ISU304의 경우는 내년에 임상 3상에 진입하게 될 것으로 보여 지켜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모자란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남은 시간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투자 판단은 개인의 몫이며 종목 추천글이 아님을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구독 버튼 부탁드립니다. 

 

*해당 내용을 그대로 공유하시거나 퍼가시고 싶으실 때에는 "반드시" 댓글을 남겨주셔야 함을 인지 부탁드립니다.

 

[일간 상위 종목 정리] 9월 7일 상승률 상위 종목 정리 한국판 뉴딜 정책 관련주 대장주 세진중공�

포스팅 내용 읽으시기 전에 구독은 필수이며 사랑입니다! 간단한 클릭 한번이면 가능하니 부탁드립니다! >> 클릭으로 블로그 구독하기 << 안녕하세요. 또바기쓰입니다. 20년 9월 7일 월요일 상승��

thoughtcomestrue.tistory.com

 

 

[기업 살펴보기] 두산솔루스 2차전지 동박 관련주 대장주 성장할 일만 남은 것인가?

포스팅 내용 읽으시기 전에 구독은 필수이며 사랑입니다! 간단한 클릭 한번이면 가능하니 부탁드립니다! >> 클릭으로 블로그 구독하기 << 안녕하세요. 또바기쓰입니다. 오늘 이야기해 볼 기업은

thoughtcomestrue.tistory.com

 

[HOT ISSUE] 한국판 뉴딜 정책 관련주 시리즈 1 - 친환경 그린뉴딜 해상풍력 태양광 신재생에너지 관

포스팅 내용 읽으시기 전에 구독은 필수이며 사랑입니다! 간단한 클릭 한번이면 가능하니 부탁드립니다! >> 클릭으로 블로그 구독하기 << 안녕하세요. 또바기쓰입니다. 오늘 다루어 볼 HOT ISSUE는

thoughtcomestru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