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이야기/일간 상위 종목 정리

[일간 상위 종목 정리] 데이타솔루션 혈장치료제 포스코ICT 관련주 주가

반응형

 

포스팅 내용 읽으시기 전에 구독은 필수이며 사랑입니다! 간단한 클릭 한번이면 가능하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또바기쓰입니다.

 

20년 9월 8일 화요일 상승률 상위 종목 간단 요약 후 공유해드립니다.

 

1. 모다이노칩 (29.96%) : 스마트폰부품 및 모다아울렛과 같은 유통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특별한 호재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개별 수급에 의한 등락으로 보입니다.

2. 세진중공업 (29.95%) : 조선기자재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한국판 뉴딜 정책 수혜주로 부각 -> 어제와 동일

부유식 해상풍력 하부 부유체 사업 확장 소식과 수소 사업도 진행

 

세진중공업, 한국판 그린뉴딜 발맞춰 해상풍력 사업 확대 | 연합뉴스

세진중공업, 한국판 그린뉴딜 발맞춰 해상풍력 사업 확대, 김근주기자, 산업뉴스 (송고시간 2020-07-14 15:49)

www.yna.co.kr

 

세진중공업, 선박용 수소 연료탱크 개발 '박차'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세진중공업은 부산대학교 수소선박기술센터(센터장 이제명)와 산학 공동연구소를 설립하고 LNG 및 수소 연료탱크 제작 관련 기술을 공동개발한다고 25일 밝혔다

www.newsis.com

3. 초록뱀 (29.92%) : 미디어 사업 관련 기업으로 BTS 출연 드라마 “푸른하늘” 제작으로 BTS 관련 수혜주 +

방역 플랫폼 사업을 하는 스카이이앤엠 경영권 인수 소식

 

스카이이앤엠, 방탄소년단 드라마로 K-방역 알리나 - 머니투데이 뉴스

스카이이앤엠의 최대주주가 드라마 제작사 초록뱀으로 변경된다. 내년 방송 예정인 초록뱀의 텐트폴 드라마인 방탄소년단 이야기를 그린 '푸른하늘'에 스카이앤엠의 방역 제품이 등장할지 관��

news.mt.co.kr

4. 앤디포스 (29.89%) : 본래 기존 사업과는 조금 동떨어지나 독감&코로나19 동시 진단키트 허가 절차 진행 중이라는 소식에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앤디포스, 인플루엔자 키트 수출허가..."코로나 융합진단키트 개발 가속"

앤디포스, 인플루엔자 키트 수출허가..."코로나 융합진단키트 개발 가속"

www.newspim.com

5. 포스코ICT (29.88%) : 특별한 호재는 아직 알려진 바 없어 디지털 뉴딜 간접 수혜로 인한 개별 수급으로 보임 

6. 한국유니온제약 (29.86%) : 코로나19 혈장치료제가 효과가 입증되는 가운데 혈장증량제 원료 국산화 성공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허나 얼마나 악재인지는 모르겠으나 식약처에서 3차례 기한을 주었는데도 지키지 않아 갈라치오라는 전문의약품 허가를 20년만에 취소당하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한국유니온제약, 혈장증량제 원료 국산화 성공…혈장치료제 파이프라인 구상

한국유니온제약이 혈장증량제 원료 국산화에 성공했다. 혈장치료제 뿐 아니라 향후 항바이러스제 및 면역단백질 분야에도 자체 보유 기술을 응용 상용

www.etoday.co.kr

 

 

한국유니온제약 '갈리치오',21일부터 허가 취소…재평가 자료 미제출 - 메디소비자뉴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한국유니온제약의 근골격계 이완제인 '갈리치오주'에 대해 임상 재평가 자료 미제출(3차)로 허가를 취소한다고 7일 공고했다. 이 회사는 올들어 갈리치오에 대한 의약품 재�

www.medisobizanews.com

7. 썸에이지 (29.61%) : 게임개발 기업으로 최근 게임주 강세 흐름에 의한 수급으로 보입니다. 기대감이 살아있는 내용을 굳이 찾아보자면 MMORPG “데카론M” 출시가 있을 것 같습니다. 시황변동 공시에 어떤 내용으로 나올 지 기다려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별다른 시황 변동은 없다고 답할 것 같네요;;

 

거래소, 썸에이지 주가 급등에 조회공시

8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썸에이지에 현저한 시황변동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공시 시한은 9일 오후 6시까지다. 이날 썸에이지는 상한가를 기록했다. 최근 나흘째 강세를 지�

game.mk.co.kr

8. 녹십자엠에스 (26.71%) : 녹십자 그룹의 코로나 관련 사업 성장성으로 인한 수급인 것 같습니다.

진단키트사업 + 혈장치료제 개발

 

GC녹십자엠에스, 10분 내 진단 코로나 키트 수출 허가

[서울=뉴시스] 송연주 기자 = GC녹십자엠에스는 지난 28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현장진단(POCT·Point of Care Testing) 항원진단키트 ‘GENEDIA W COVID-19 Ag’의 수출용 허가를 획득했다고 31일 �

www.newsis.com

9.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25.34%) : 무상증자를 무려 200%까지 한다는 공시 소식에 급등하였습니다. 최근 바이오 기업들의 무상증자 공시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추세네요.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주당 200% 무상증자 결정

[서울=뉴시스] 송연주 기자 =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7일 개최한 이사회를 통해 보통주 1주당 신주 2주를 배정하는 200% 무상증자 결의안을 가결했다고 8일 밝혔다

www.newsis.com

10. 케이씨티 (24.04%) : 특별한 호재를 찾진 못한 것으로 보아 수급에 의한 개별 등락으로 보입니다.

 

 

 


11. 유니슨 (19.57%) : 그린뉴딜 수혜주로 풍력관련 사업 진행중 / 삼천리자산운용 인수함으로써 일본에게 넘어가지 않아 다행입니다. 

 

삼천리자산운용·PEF, 유니슨 전격 인수 - 에너지데일리

[에너지데일리 변국영 기자] 삼천리자산운용이 유니슨을 전력 인수했다.유니슨에 따르면 24일자로 유니슨 최대주주가 ‘도시바 코퍼레이션’에서 ‘삼천리자산운용’이 업무집행사원인 ‘PEF��

www.energydaily.co.kr

12. 비디아이 (18.91%) : 특별한 호재는 찾을 수 없었으며 오히려 바이오 신사업 진출을 위한 과정에 있는데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듯 하여 악재가 더 눈에 띄는 상황입니다.

 

[비디아이㊦] 자금조달 3번째 연기…美바이오사 인수 '안갯속'

[아이뉴스24 류은혁 기자] 비디아이가 300억원의 자금조달이 연거푸 미뤄지면서 바이오 신사업에도 차질을 빚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비디아이는 전환사채와 신주인수권부사채의 납

www.inews24.com

13. 대한광통신 (18.73%) : 개별 호재는 따로 없었으나 삼성전자의 버라이즌 공급 계약 공시 후 5G 관련주들의 수급이 강해지면서 수혜를 얻은 것으로 보임

14. 한일단조 (17.42%) : 특별한 호재는 없었으나 풍력 단조부품사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그린뉴딜 순환 수급에 엮인 것으로 보입니다.

15. 솔트웍스 (15.53%) : 특별한 호재 찾을 수 없었습니다. 개별 수급으로 보입니다.

16. YG PLUS (15.29%) : 와이지엔터의 블랙핑크가 글로벌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최단시간 뮤직비디어 5억뷰 신기록과 앨범 선판매 80만장 기록 뉴스로 인해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블랙핑크 인기에 YG PLUS 주가도 상승세

그룹 블랙핑크의 파워로 YG PLUS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8일 오전 11시 19분 기준 YG PLUS는 전일 대비 1...

sports.khan.co.kr

17. 옵트론텍 (14.73%) : 미중 갈등으로 인해 중국의 반도체 공급에 차질이 생기면서 삼성전자가 간접적으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자율주행 렌즈 관련 기술에 대한 기대감이 살아있어 추후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부각받을 수 있을지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테슬라 최고가 질주…옵트론텍, 자율주행 렌즈 사업 빛보나

테슬라 주가가 사상 최고치 경신 행진을 이어가면서 전기차와 자율주행 등 미래 자동차 관련 산업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광학필터와 렌즈 등을 생산하는 옵트론텍

www.asiae.co.kr

18. 데이타솔루션 (14.40%) : 디지털 뉴딜 정책 관련 수혜주로 동반 부각된 것 같습니다.

 

[특징주] 데이타솔루션, 뉴딜정책 수혜 기대감에 29%↑ - 머니S

한국판 뉴딜정책 수혜주로 분류된 데이타솔루션 주가가 상한가다.8일 오전 10시36분 기준 데이타솔루션은 ...

moneys.mt.co.kr

19. 알루코 (14.37%) : 얼마 전 LG화학&SK이노베이션에 전기차향 배터리 부품을 공급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었는데요. 잠시 조정을 받고 쉬어가다 또 다시 강세를 보이는 모습입니다.

 

알루코, LG·SK에 배터리 팩 하우징 공급…"전기차 부품 사업 진출"

알루코는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에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팩 하우징을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배터리 팩 하우징은 배터리 셀을 보호하는 부품이다. 셀에서 발생하는 열을 방출하는 역할도 한다.

www.etnews.com

20. 코닉글로리 (14.35%) : 특별한 호재는 없어보이며 경영권 관련한 이슈로 혼잡스러운 모습입니다.

 

코닉글로리, 경영권 분쟁 재점화되나 - 팍스넷뉴스

소액주주 연대, 바이오사업 사업추가 등 주주제안

paxnetnews.com

 

 

21. 녹십자 (14.12%) : 정규 증시 시간이 끝난 후 시간 외 거래 시간에 방역당국이 “9월 중 상업용 항체 치료제 대량 생산을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혈장치료제 관련주들에 대한 강한 수급이 들어왔습니다.

 

정부 “셀트리온 9월·GC녹십자 10월 코로나19 치료제 생산”

이르면 이달부터 국산 코로나19 치료제 상업용 생산이 가시화 될 전망이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8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항체치료제는 지난 7월 1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www.newsway.co.kr

22. 이지케어텍 (14.00%) :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 진행 기업으로 선정됐다는 소식과 함께 디지털 뉴딜 수혜주로 수급이 들어온 것으로 보입니다.

 

이지케어텍,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 기업 선정

[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헬스케어IT 서비스기업 이지케어텍(099750)은 디지털 뉴딜 정책의 대표 과제인 '데이터댐' 7대 핵심사업 중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 진행 기업에 선정됐다고 8일 �

www.newsis.com

23. 스카이이앤엠 (13.93%) : 앞서 급등한 초록뱀에 인수되면서 BTS 관련주로 수급에 의해 함께 부각된 것으로 보입니다.

24. 파트론 (13.37%) : 옵트론텍과 마찬가지로 미중 갈등으로 인해 중국의 반도체 공급에 차질이 생기면서 삼성전자가 간접적으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25. 다우기술 (13.22%) : 디지털 뉴딜 수혜주로 클라우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데이터솔루션 다우기술 주가 초반 급등, 디지털뉴딜 수혜 기대

데이터솔루션과 다우기술 주가가 장 초반 큰 폭으로 오르고 있다.두 회사는 정부가 디지털 인프라와 빅데이터 산업 등을 육성하는 '디지털 뉴딜'을 추진하는 데 따라 수혜를 볼 것으..

www.businesspost.co.kr

26. 골드퍼시픽 (12.24%) : 8월 초중순에 부각된 소식인데 뒤늦게 코로나 관련주 수급 순환에 의해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자회사 에이피알지가 코로나19치료제 개발 컨소시엄 참여 중입니다.

 

골드퍼시픽 "에이피알지, 코로나19 치료제 APRG64 기술 이전 계약"

골드퍼시픽 "에이피알지, 코로나19 치료제 APRG64 기술 이전 계약"

www.newspim.com

27. 아이텍 (12.22%) : 특별한 호재가 없어 보이며 개별 수급으로 보입니다. 

28. 케이피티유 (11.31%) : 앞서 전기차 배터리 부품을 LG와 SK에 공급하게 된 알루코의 모회사로 함께 엮이며 상승했습니다.

29. W홀딩컴퍼니 (10.99%) : 앞서 BTS 관련주로 상승했던 초록뱀의 모회사로 함께 엮이며 상승했습니다.
 
30. 한진중공업 (10.97%) : 특별한 호재나 뉴스는 없어보이며 기업 매각설이 계속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진重 조선부문·대선조선 상반기 실적 부진…매각작업 변수로 작용?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매각을 추진 중인 부산 소재 조선사 한진중공업 조선부문과 대선조선의 상반기 실적이 나란히 부진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한진중공업은 전체 실적은 선방했지만 조선부문이 부진했고 대선조선

www.leaders.kr

2020년 9월 8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 간단 요약

 

한국판 미래 성장 산업 투자 정책인 그린 & 디지털 뉴딜 관련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에 많이 오르기도 했기 때문에 서로 눈치만 계속 보는 중으로 보입니다. 특히 오늘같이 중대형주의 강한 수급이 없이 소형주들만 움직이는 날은 시장이 딱히 명확히 어디 투자하기엔 리스크가 있다고 느끼는 것도 같습니다.

 

또한 한국도 그렇지만 특히 해외에서 코로나19 재확산이 굉장히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인도의 경우 하루에 무려 90,000명 이상의 확진자가 나오면서 충격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유럽에 있는 프랑스, 독일, 스페인등의 국가에서도 수천명 단위로 점점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다시 한번 경계심을 일으키는 상황입니다. 그러다보니 코로나 진단키트, 치료제 그리고 백신 관련 기업들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가지시는 것이 투자자 입장에서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린뉴딜 : 세진중공업, 유니슨, 한일단조

디지털뉴딜 : 데이타솔루션, 다우기술, 이지케어텍, 포스코ICT

코로나19 : 녹십자, 녹십자엠에스, 한국유니온제약, 앤디포스

+ (시간외) 정부의 혈장치료제 생산 발표 소식에 셀트리온 그룹주 강세

 

 

그럼 오늘도 모자란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남은 시간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투자 판단은 개인의 몫이며 종목 추천글이 아님을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구독 버튼 부탁드립니다. 

 

*해당 내용을 그대로 공유하시거나 퍼가시고 싶으실 때에는 "반드시" 댓글을 남겨주셔야 함을 인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