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이야기/일간 상위 종목 정리

[일간 상위 종목 정리] 현대공업 지엠비코리아 쎄미시스코 모트렉스 주가

반응형

 

안녕하세요.

또바기쓰입니다.

 

20년 9월 14일 월요일 상승률 상위 종목 간단 요약 후 공유해드립니다.

 

1. 현대공업 (30.00%) : 자동차 시트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6년간 852억원 규모 신형 투싼 4세대 풀체인지 모델에 시트패드&암레스트 부품 공급 소식에 상한가입니다.

 

현대공업, 신형 투싼 부품 양산 돌입

[파이낸셜뉴스] 자동차 내장재 전문 기업 현대공업은 오는 15일 출시 예정인 신형 투싼에 주요 내장재 부품을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공업은 차세대 베스트셀링 SUV인 신형 투싼에 적용될 ��

www.fnnews.com

2. 지엠비코리아 (29.89%) : 현대기아차와 979억원 규모 통합유량제어밸브 공급 계약 체결 소식에 상한가입니다.

 

[특징주]지엠비코리아, 대규모 ITM 공급계약 소식에 '上'

14일 장 초반 자동차부품 제조판매업체인 지엠비코리아는 대규모 공급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하고 있다.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지엠비코리아(013870)는 이날 유가증권 시장에서 전날보다 440원(6.32%)

www.edaily.co.kr

3. 쎄미시스코 (29.89%) : 친환경 테마 흐름 강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1500만원대 2인승 초소형 전기차 “제타”를 출시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갔습니다.

 

[특징주] 쎄미시스코 새 전기차 출시 소식에 상한가

쎄미시스코(136510)가 새로운 전기차 모델 ‘EV Z(이브이 제타·사진)’를 출시한다는 소식에 14일 장 초반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날 오전 9시 34분 쎄미시스코는 전 거래일보다 29.89% 상승한 1만 950원

www.sedaily.com

4. 모트렉스 (29.88%) : 수소 및 전기차와 같은 친환경 자동차 흐름의 강세에 이어 또 하나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자율주행 자동차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강세입니다.

 

모트렉스 HLDS와 손잡고 제품 경쟁력 강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기업 모트렉스가 제품 경쟁력 강화 및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선다. 27일 모트렉스는 HLDS(Hitachi-LG Data Storage)와 MOU를 체결하고 첨단 센서를 적용한 차량용 프리미엄 공기�

www.wowtv.co.kr

 

 

모트렉스, 아마존 알렉사 SI 선정 업체와 MOU 체결

[서울=뉴시스] 김제이 기자 =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 모트렉스(118990)는 국내 최초 아마존 알렉사 SI 인증 업체인 아이콘에이아이(ICON

www.newsis.com

5. 대유플러스 (29.86%) : 태양관 관련 기술인 페로브스카이트 소재 태양전지 개발 관련 이력이 있어 주목을 받았습니다. 허나 실제로 페로브스카이트의 기술력에 대한 입증은 전혀 돼있지 않기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6. 성창오토텍 (29.80%) : 현대기아차에 납품하는 수소전기차 부품 관련주들의 상승과 더불어 강한 수급이 들어왔습니다. 개별적으로는 눈에 띄는 내용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7. 에코마이스터 (29.77%) : 철도 관련하여 대북주로 엮여있으나 개인적으로 개별적으로 운영하는 사업의 내용과 성장성에 집중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신규 사업에 진출했는데 전망이 어떤 시장인지 공부해보시길 바랍니다.

 

'프레온 가스, 회수부터 재활용까지'...에코마이스터, 폐냉매 회수사업 진출

김종원 에코마이스터 대표이사(왼쪽)와 이강우 선진환경 대표이사가 지난 3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사진=에코마이스터 제공.에코마이스터가 '폐냉매 ...

news.mtn.co.kr

8. 엠에스오토텍 (25.78%) : 개별적인 특별 소식은 찾을 수 없었으며 자동차 테마주 흐름의 강세로 인한 수급으로 보입니다.

9. 대유에이텍 (21.24%) : 자동차 부품 관련주이며 대유플러스와 같은 그룹으로 동반 수급이 들어온 것으로 추측됩니다.

10. 이엔플러스 (21.15%) : 그래핀 소재를 연구하고 있는 자회사로 주목을 받고 있는 소기업인데요. 최근에 전기차 배터리의 성능 향상이 가능한 기술을 개발했다는 소식에 급등 후 쭉 하락세를 보였는데 그래핀 평가법 국제 표준 채택 소식에 또 다시 한번 강한 수급이 들어왔습니다.

 

이엔플러스, 그래핀 소재 국제 표준 결정 소식…강세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이엔플러스가 국제전기기술위원회에서 ‘그래핀 평가법’이 국제표준으로 채택됐다는 소식에 강세다. 이엔플러스는 14일 오전 09시50분 전 거래일 대비 14.52% 오른 4,575원

www.sentv.co.kr

 

 

11. 일정실업 (21.05%) : 자동차 부품 테마주들의 강세에 동반 수급이 들어온 것으로 보입니다.

12. 케이엔더블유 (20.71%) : 삼성전자향 부품 사업이 수렁에 빠지며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주주배정 유상증자 진행 중이나 신규 진입하시는 분들은 하지말라고 뜯어말리고 싶네요 하하 ..

 

http://www.thebell.co.kr/front/free/contents/news/article_view.asp?key=202009101518344560106564

 

www.thebell.co.kr

13. 라닉스 (19.11%) : 개인적으로 처음 들어보는 기업인데 기존 보유 사업은 통신 및 보안 솔루션쪽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통신 기술 관련해서 자율주행 사업에 뛰어들 수 있는 기회를 잡고자 하는 것으로 보이며 모트렉스와 함께 동반 수급으로 추측됩니다.

 

라닉스 아이쓰리시스템, 자율주행 상용화정책에 사업확대 기대품어

라닉스와 아이쓰리시스템이 정부의 자율주행 자동차사업 지원에 수혜가 예상된다.29일 증권업계와 기업신용평가업계 관계자의 말을 종합하면 산업통상자원부를 비롯한 4개 부처가 추진하고..

www.businesspost.co.kr

14. 에스폴리텍 (16.90%) : 화학 소재 및 부품 기업으로 대형 QLED TV에 들어가는 도광판과 5G 스마트폰 후면케이스에 들어가는 소재도 공급하고 있어 미래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이에 더해 정부의 코로나19 차단을 위한 음식점 등 칸막이 지원을 검토한다는 소식에 바이팬스&바이쉴드사업 부각

 

에스폴리텍, 코로나19 방역으로 뜨고 8K TV· 5G 스마트폰 부품으로 탄력

▲에스폴리텍이 정부세종청사에 설치한 바이러스 차단막 '바이펜스' (사진제공=에스폴리텍)국내 대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기업 에스폴리텍이 8K QLED

www.etoday.co.kr

15. 이엠코리아 (16.61%) : 자회사가 수소충전소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수소전기차 테마 강세 흐름에 편입됐습니다.

 

[특징주]이엠코리아, 최대 수전해 수소설비 이엠솔루션…정부 그린뉴딜 선도 기대

이엠코리아가 강세다. 허성무 창원시장이 이엠코리아 자회사인 이엠솔루션을 방문하면서 그린 뉴딜을 선도할 강소기업으로 소개한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이엠코리아는 15일 오전 9시36부

www.asiae.co.kr

16. 모바일어플라이언스 (16.58%) : 자율주행 관련 기술을 연구하는 기업 중 하나로 모트렉스 및 라닉스와 같이 자율주행 테마 흐름 강세로 이어졌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모빌테크 지분 취득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모빌테크 지분 취득, 자율주행기술 전략적 투자

www.hankyung.com

17. 와이엠씨 (16.40%) : 디스플레이 SDC LCD라인 이설사업 기대감에 상승을 보였습니다. 국내 디스플레이 대형 고객사들이 LCD 라인 철수에 따른 수혜가 예상됩니다.

 

[뉴스케이프 종목리포트] 와이엠씨, 국산화 수혜와 ‘이설’의 추억

[뉴스케이프=김민지 기자]  메리츠증권이 와이엠씨에 대해 올해 2분기 부진한 업황에도 국산화 수혜가 진행 중이라고 진단했다.윤주호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에 따른 중소형 OLED 디스플�

www.newscape.co.kr

18. 팬젠 (14.78%) : 코로나 19 치료제 관련주로 빈혈치료제가 효능이 있을 것이란 기대감에 상승했습니다.

 

팬젠 빈혈치료제, 말레이시아 국영병원에 공급 | 연합뉴스

팬젠 빈혈치료제, 말레이시아 국영병원에 공급, 계승현기자, 산업뉴스 (송고시간 2020-07-16 11:03)

www.yna.co.kr

19. 투비소프트 (14.66%) : 지난주에 이어 대규모 제3자 배정 유상증자로 인한 강세 수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투비소프트, 200억 규모 유상증자 결정

투비소프트, 200억 규모 유상증자 결정

www.newspim.com

20. 동화기업 (13.80%) : 전해액 기업인 파낙스이텍 인수 후 연이어 상승을 하다 최근 2차전지 테마주들의 조정과 같이 조용했었는데요. 개별적인 수급이 살아난 것으로 보입니다.

 

동화기업, 헝가리에 배터리 전해액 공장 짓는다

동화기업 계열사인 동화일렉트로라이트가 헝가리에 전기차 배터리(2차 전지) 핵심 소재인 전해액 생산 공장을 짓는다.동화일렉트로라이트는 지난 3일(..

biz.chosun.com

21. 제우스 (13.76%) : 수소 사업에서 필요한 대량저장 및 운송 기술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액상 유기수소 운반체 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부각됐습니다.

 

제우스, 수소시대 핵심 `수소 대량저장·운송기술(LOHC)` 부각

기존 정유 인프라 활용 장점…국내 주요 정유사 수소 사업 진출도 긍정적

www.mk.co.kr

22. 윈하이텍 (13.68%) : 데크플레이트 공급 기업으로 건설쪽 사업인데 별다른 소식은 없어보여 개별 수급으로 보입니다.

23. 오스템 (13.60%) : 지난주에 이어 바디프랜드와 관련된 협약 소식에 강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24. 금호전기 (13.46%) : 수소에너지 관련 펀드 설립을 통해 신규 사업을 진출한다는 소식에 기대감이 부각됐습니다.

 

금호전기, 수소에너지 전문 펀드 설립 통해 신규사업 진출

금호전기, 수소에너지 전문 펀드 설립 통해 신규사업 진출

www.newspim.com

25. THE E&M (13.03%) : 경영진 지분 확대 공시가 나오면서 주가를 부양했습니다.

 

THE E&M, 경영진 지분 확대로 책임경영 강화

더이앤엠(THE E&M)은 주요 경영진이 주주가치 제고와 책임경영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지분을 추가로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1일 더이앤엠은 신환률 대표이사가 주식 180만4813주를 신규로 취

www.mk.co.kr

26. 지티지웰니스 (12.79%) : 코로나19 관련 위생제품 미국 기업에 공급 계약 체결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지티지웰니스, 폴스트먼앤코 자회사와 공급계약 체결

[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헬스케어 전문기업 지티지웰니스(219750)는 미국의 PPE(Personal Protective Equipment) 전문기업 'FCO Genesis I, LLC'와 셀스킨 손세정겔 및 마스크 부착 패치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

www.newsis.com

27. 이녹스 (12.79%) : 최근에는 별다른 소식은 없으나 19년에 2차전지사업자 티알에스를 인수하면서 이 신규 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주목받지 않았나 추측해봅니다.

28. 피엔티 (12.74%) : 2차전지 장비 중 롤투롤 장비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여주는 기업으로 가장 높은 성장성을 기대하는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29. 한국종합기술 (12.74%) : 신재생에너지 사업 관련하여 확대하며 성장성을 확보하겠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한국종합기술, 풍력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 지속 확대… 그린뉴딜 선도한다 - 국토일보

토목설계 탈피 종합 토탈엔지니어링 서비스 제공 ‘차별화’세계 최초 복층 연료전지발전 설계 등 기술력 바탕 시장 확대 총력[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종합건설엔지니어링 기업 한국종합기술(�

www.ikld.kr

30. 케이씨티 (12.48%) : 디지털화폐 및 화폐개혁 관련주로 별다른 소식은 없었으며 수급에 의한 개별 등락입니다.

 

 

2020년 9월 14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 간단 요약

친환경 테마가 워낙 다양하다보니 수급이 계속 순환할 수 있는 여지가 많은 듯 보입니다. 2차전지 - 신재생에너지인 풍력 & 태양광의 강세에 이어 수소차 그리고 심지어 자율주행까지도 미래 성장 동력과 관련된 기업들의 주가가 모두 오르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런 강한 유동성 장세에서는 흐름이 강한 테마에서 아직 주목받지 못한 기업들을 미리 조금 매수해두고 반응을 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물론 단타로 대응해야하니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만 해당되는 이야기겠네요.

 

자동차 관련주는 워낙 많기 때문에 며칠동안은 이 흐름이 계속 될 수도 있겠다고 조심스레 추측을 해봅니다.

 

 

*투자 판단은 개인의 몫이며 종목 추천글이 아님을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구독 버튼 부탁드립니다. 

 

*해당 내용을 그대로 공유하시거나 퍼가시고 싶으실 때에는 "반드시" 댓글을 남겨주셔야 함을 인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