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이야기/주간 상위 종목 정리

[주간 상위 종목 정리] 9월 셋째주 주간 상승률 상위 종목 정리 케이피엠테크 텔콘RF제약 신성델타테크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대장주

반응형

 

안녕하세요.

또바기쓰입니다.

 

20년 9월 14일 ~ 18일 셋째주 상승률 상위 종목 간단 요약 후 공유해드립니다.

 

뿡
상승률

1. 케이피엠테크 (114.84%) : 텔콘RF제약과 함께 투자한 휴머니젠의 나스닥 상장이 승인됐다는 소식에 엄청난 강세를 보였습니다. 휴머니젠은 현재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중으로 알고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모더나 협력사인 스위스 론자와 생산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습니다.

 

케이피엠테크-텔콘RF제약 투자한 美 휴머니젠 나스닥 상장 승인

케이피엠테크-텔콘RF제약 투자한 美 휴머니젠 나스닥 상장 승인

www.newspim.com

2. 신성델타테크 (76.44%) : LG화학과 폴란드에서 2차전지 사업에 함께 진출한 기업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을 출범하며 더욱 더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점유율을 굳혀나가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보이고 있으며 이로 인한 협력사 수혜로 이어지는 것을 기대하는 듯 합니다.

 

신성델타테크, LG화학 전지사업부 분사…2차전지 폴란드 공동진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신성델타테크가 LG화학의 전지사업부 분사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신성델타테크는 LG화학과 함께 2차전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17일 오후 1시 10분 현재 신성델타테

www.sentv.co.kr

3. 뉴인텍 (56.22%) : 자동차 부품 협력 기업으로 친환경에너지를 이용한 자동차 시장 확장세에 따른 수요 증가와 함께 시설을 증설하는 투자를 보여 향후 수혜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뉴인텍 주가 초반 급등, 친환경자동차부품 수주 늘어 공장 증설

자동차부품회사인 뉴인텍 주가가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뉴인텍이 수주물량 증가로 공장 증설을 추진하기로 했다.뉴인텍 로고.15일 뉴인텍 주가는 전날보다 29.88%(635원) 상..

www.businesspost.co.kr

4. 현대공업 (51.96%) : 자동차 부품 기업으로 신형 자동차 라인업을 위한 부품 공급 계약 체결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현대공업, 신형 투싼 부품 양산 돌입

[파이낸셜뉴스] 자동차 내장재 전문 기업 현대공업은 오는 15일 출시 예정인 신형 투싼에 주요 내장재 부품을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공업은 차세대 베스트셀링 SUV인 신형 투싼에 적용될 ��

www.fnnews.com

5. 한창 (42.13%) : 강한 반등세에 비해 특별한 소재는 없어보이며 개별 등락으로 보입니다.

6. 에코마이스터 (40.45%) : 강한 반등세에 비해 특별한 소재는 없어보이며 개별 등락으로 보입니다.

7. 세우글로벌 (40.29%) : 코로나 사태로 인해 수요가 급격히 늘어난 ABS 원료사업 호황에 따른 수혜 기대감

 

세우글로벌, 코로나19 수혜 ‘ABS’ 풀가동…사우디국영 사빅 총판↑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고부가 플라스틱 ABS 수요 급증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세우글로벌이 LG화학, 롯데케미칼 등에 ABS 원료 공급 부각에 급등세다. 18일 오후 2시 15분 현재

www.sentv.co.kr

8. 케이씨티 (37.09%) : 강한 반등세에 비해 특별한 소재는 없어보이며 개별 등락으로 보입니다.

 

9. 금호전기 (35.40%) : 수소에너지 펀드 설립을 통한 신규 사업 진출 소식에 그린 뉴딜 관련 수급으로 강세를 보인 듯 합니다.

 

금호전기, 수소에너지 전문 펀드 설립 통해 신규사업 진출

금호전기, 수소에너지 전문 펀드 설립 통해 신규사업 진출

www.newspim.com

10. 이퓨쳐 (35.27%) : 기존 교육 사업 내용중 언택트 관련 부문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오히려 주요 주주들의 지분 관계로 인해 혼란스러운 모습입니다.

 

http://www.thebell.co.kr/front/free/contents/news/article_view.asp?key=202009111037215240104147

 

www.thebell.co.kr

11. 맥스로텍 (33.50%) : 미래 성장 사업으로 3D 프린터 기술을 활용한 산업용 프린터 라인업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수급에 의한 저평가 국면 반등으로 보입니다.


12. 한국팩키지 (32.65%) : 언택트 시장 성장으로 물류 이동량이 지속 성장하고 있어 포장재 기업들의 수혜가 예상됩니다만 별다른 호재 뉴스를 따로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13. 서진오토모티브 (31.70%) : 자동차 부품 기업으로 테마의 강한 수급에 의한 개별 등락으로 보입니다.

14. 투비소프트 (31.25%) : 20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진행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투비소프트, 200억 규모 유상증자 결정

투비소프트, 200억 규모 유상증자 결정

www.newspim.com

 

15. 삼륭물산 (29.88%) : 언택트 시장 성장으로 물류 이동량이 지속 성장하고 있어 포장재 기업들의 수혜가 예상됩니다만 별다른 호재 뉴스를 따로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16. 신풍제약 (28.99%) : 자체 개발한 말라리아 치료제인 피라맥스가 코로나 치료제로 쓰일 수 있다는 소식에 지속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정말 엄청난 유동성 장세라는 것을 또 한번 보여주는 가장 대표적인 종목입니다. 1년 보유한 주주의 경우 수익률이 무려 2000%를 훨씬 뛰어넘은 상황입니다... 어쩌면 다신 보지 못할 인생 역전주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신규 진입은 가능한 자제하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피라맥스 오남용' 신풍 주주의 잘못된 충성심 - 팍스넷뉴스

코로나19 테마주 분류 후 처방 급증…전문가 "부작용 발생 우려"

paxnetnews.com

17. 모트렉스 (28.70%) : 자율주행 관련 기술을 연구하는 자동차 부품 기업으로 테마 강세에 의한 순환 수급으로 보이며 최근 아마존과 협력 소식이 있어 기술력은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

 

모트렉스, 아마존 알렉사 SI 선정 업체와 MOU 체결

[서울=뉴시스] 김제이 기자 =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 모트렉스(118990)는 국내 최초 아마존 알렉사 SI 인증 업체인 아이콘에이아이(ICON

www.newsis.com

18. 한일진공 (28.40%) : 휴머니젠에 투자한 케이피엠테크와의 지분관계가 얽혀있어 수급 강세인 듯 보입니다. 허나 최근 금융위로부터 제재를 받은 기업이기에 투자 종목으로는 위험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금융위 '사업보고서 거짓기재' 한일진공에 13억 과징금 | 연합뉴스

금융위 '사업보고서 거짓기재' 한일진공에 13억 과징금, 박상돈기자, 경제뉴스 (송고시간 2020-03-04 12:01)

www.yna.co.kr

19. 에이치엘비생명과학 (27.92%) : 에이치엘비 그룹이 내년부터는 이제 진정한 바이오 기업으로 시장에서 등록처리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제약사인 메디포럼제약을 인수함과 동시에 현재 연구가 굉장히 활발하게 진행중인 리보세라닙이라는 물질 임상이 다양한 케이스에 긍정적으로 작용한다는 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주말간 유럽종양학회에서 이와 관련된 소식을 발표한다는 소식에 강세 흐름이 시작되고 있는 듯 합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 메디포럼제약 증자대금 완납…최대주주 등극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갑상선암 3상 결과 발표

에이치엘비는 유럽종양학회 2020 온라인 회의(ESMO Virtual Congress 2020, 이하 ESMO)에서 '리보세라닙(중국명 아파티닙)의 갑상선암, T세포 림프종에 대한 임상 결과를 구두 발표한다고 18일 밝혔다.베이�

www.ebn.co.kr

20. 에스티팜 (26.56%) : 올리고 핵산치료제 원료의약품 459억원 규모 공급 계약을 체결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에스티팜, 올리고 핵산치료제 공급 계약에 급등…‘인클리시란’ 유력

에스티팜, 올리고 핵산치료제 공급 계약에 급등…‘인클리시란’ 유력, [한경 팩트체크]노바티스, 고지혈증 치료제 수주 관측 2019년 매출의 절반 규모

www.hankyung.com

21. 지엠비코리아 (26.44%) : 자동차 부품 기업으로 현대기아차와 979억원 규모 통합유량제어밸브 공급 계약 체결 부각

 

지엠비코리아, 979억원 규모 ITM 공급계약 체결

지엠비코리아(013870)는 현대기아차와 979억1573만원 규모의 ITM(통합유량제어밸브)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공시했다.이번 계약금액은 최근 매출액 대비 20.5%며 계약기간은 오는 2025년 12월 31일�

www.edaily.co.kr

22. 국동 (25.92%) : 투자한 바이오 기업인 휴맵의 형질전환 마우스 플랫폼 기술 특허 출원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휴맵, 완전인간항체 형질전환 플랫폼 관련 특허 출원 - 메디컬투데이

국동은 투자를 진행한 바이오벤처기업 휴맵이‘이형접합성 형질전환 동물’에 관한 특허협력조약(PCT)을 출원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기존 경쟁사의 ‘형질전환 마우스 플랫폼’에 비�

www.mdtoday.co.kr

23. 아이텍 (25.81%) : 자회사 삼성메디코스의 코로나 방역 관련 사업 추진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품목은 진단키트 등 의료기기&의약외품이라고 합니다.

 

아이텍 자회사 삼성메디코스, GMP 제조 및 품목허가 진행 중…K-방역 사업 추진

성장성 높은 신규사업 진출…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제고

www.mk.co.kr

24. 대성파인텍 (25.25%) : 별다른 호재 뉴스를 따로 찾아보기 어려워보여 개별 수급으로 보입니다.


25. 장원테크 (25.00%) : 의료용 백신&치료제 사업 목적 추가에 개별 등락으로 보입니다.

 

[특징주] 장원테크, 의료용 백신·치료제 사업목적 추가에 16%↑ - 머니S

장원테크가 급등하고 있다. 의료용 백신과 치료제, 의료용 진단 등을 사업 목적에 추가한다는 소식이 영향...

moneys.mt.co.kr

26. 흥국화재 (24.95%) : 별다른 호재 뉴스를 따로 찾아보기 어려워보여 개별 수급으로 보입니다.

27. 지에스이 (24.73%) : 수소 관련 사업 확장 기대감으로 가스 관련 사업이 주목받고 있는 듯 합니다.

28. 예스24 (24.43%) : 카카오뱅크 상장 기대감이 살아나며 지분 보유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29. 아이에이 (24.30%) : 수소전기차용 반도체 칩 생산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30. 제주반도체 (23.74%) : 별다른 호재 뉴스를 따로 찾아보기 어려워보여 개별 수급으로 보입니다.

 

9월 셋째주 한국 증시 후기

대부분이 현대 기아차의 글로벌 시장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으로 부품을 공급하는 기업들의 주가가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수소차와 트럭 시장에서는 점점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고 전기차 라인업의 경우도 유럽 시장에서는 코나와 같은 라인업이 판매가 잘 되고 있는 듯 합니다. 관련 하청 기업들이 많은만큼 부디 성공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이보다 더 개인적으로 주목하고 있는 것은 신풍제약의 상승세를 지켜보면서 코로나 치료제와 백신 관련주들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에 대한 제한이 없이 달려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백신에 대한 기대감은 훨씬 더 장기적으로 바라보아야 할 것 같고 치료제가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할 수 있게 된다면 또 한번 신풍제약의 상승세와 같은 놀라운 기적이 일어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한 주 였습니다..

 

*투자 판단은 개인의 몫이며 종목 추천글이 아님을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구독 버튼 부탁드립니다. 

 

*해당 내용을 그대로 공유하시거나 퍼가시고 싶으실 때에는 "반드시" 댓글을 남겨주셔야 함을 인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