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이야기/HOT ISSUE

[HOT ISSUE] 에이치엘비 생명과학 메디포럼제약 인수 주가 관련주

반응형

안녕하세요.

또바기쓰입니다.

 

오늘은 에이치엘비와 에이치엘비생명과학 그리고 메디포럼제약까지 그룹 전반적인 흐름이 점점 나아지고 있고 주목을 받고 있어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19일부터 오늘까지 ESMO라는 세계에서 유명한 유럽종양학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되고 있는데요.

이 행사에서는 다양한 기업들이 그 동안 암 치료를 위해 진행했던 임상이나 연구 발표할 논문 등을 발표하는 자리인만큼 결과가 긍정적인 업체들에게는 기술수출이나 각종 협약을 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기도 합니다.

 

앞서 ESMO에서 기대해도 좋을 만한 기업들에 대해서 정리를 했었는데 아직까지는 전반적으로 다들 좋은 결과를 가지고 나온 것으로 확인됩니다. 유한양행의 레이저티닙, 이수앱지스의 표적항암제 ISU104 등은 기사가 이미 나왔네요.

 

에이치엘비, ESMO서 리보세라닙 비소세포폐암 임상 3상 결과 발표

에이치엘비, ESMO서 리보세라닙 비소세포폐암 임상 3상 결과 발표[에너지경제신문 이나경 기자] 에이치엘비는 유럽종양학회(ESMO 2020)에서 자사가 글로벌 권리를 보유한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

www.ekn.kr

오늘의 메인 기업인 에이치엘비는 이번 학회에서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 가능한 물질인 리보세라닙에 대한 임상 결과와 무려 21개의 논문을 발표한다고 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첫 번째 소식은 ESMO에서 비소세포폐암 임상 3상 결과가 구두로 발표된 것으로 보입니다.

리보세라닙이 EGFR(상피세포성장인자수용체) 변이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 과정인 임상 3상에서 대조군 대비 월등한 임상 결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중국의 항서제약과 에이치엘비는 뗄레야 뗄 수 없는 사이가 됐는데요.

올해 초 항서제약은 비소세포폐암 치료 연구를 위한 리보세라닙(아파티닙) & 이레사 병용요법 / 리보세라닙(아파티닙) & 캄렐리주맙 병용요법으로 임상 3상을 각각 승인받았습니다. 그리고 이에 대한 1차 결과가 긍정적으로 발표됐다는 점은 에이치엘비 그룹에게도 호재입니다.

 

두 번째 소식은 식도암 임상시험 결과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이번 내용 또한 의미가 있는 것은 수술 치료가 불가능한 식도암 환자들을 위한 임상이였기 때문입니다. 수술 불가 환자들의 경우 기존에는 화학방사선치료로 호전을 기대해보고 있으나 턱없이 부족한 확률로 인해 어려운 실정에 처해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리보세라닙 병용 치료는 화학방사선 치료보다 훨씬 더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해냈습니다.

 

화학방사선치료가 34명중 1명 꼴로 완전관해를 보였다면 리보세라닙을 함께 병용한 치료는 34명중 무려 7명이 완전관해를 보였다고 합니다. 1명이 살아날 수 있는 상황에서 7명이 살 수 있는 환경이 된다면 엄청난 의미가 아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적어도 6명의 가족이 행복을 되찾을 수도 있으니까요..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식도암서 유의미한 결과 도출

에이치엘비는 개발 중인 항암 신약 `리보세라닙`이 `유럽종양학회 2020 온라인회의(ESMO Virtual Congress 2020)`에서 식도암에 대한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했다고 17일 밝혔다. 에이치엘비는 오는 19일부��

www.wowtv.co.kr

*완전관해의 뜻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첨언해두겠습니다.

완전관해란? 영어로는 Complete Remission으로 CR이라는 약자로 의료업계에서는 사용하는 듯 합니다. 치료에 대한 반응으로 모든 암 징후가 소실된 것을 뜻하는 용어입니다. 근거로는 CT와 MRI 같은 정밀 검사 후에 소견상 암의 징후가 더이상 없고 깨끗한 상태의 결과로 나왔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완치랑은 구분이 될 수 있는 단어로 보통 완전관해 판단 후 5년 이상 재발하지 않고 정상 기능을 한다면 그때는 완치 판정으로 이해하면 되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세 번째 소식은 갑상선암 임상시험 중간 결과는 긍정적인 효과를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최종 임상 결과에 대한 소식은 학회에서 대부분 구두 발표 예정이기 때문에 아직 소식은 들리지 않고 있지만 중간 결과 값으로 유의미한 값을 도출한 것으로 보입니다. 대상자는 방사성 요오드 치료를 진행했으나 효과가 없는 92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익명 치료를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리보세라닙의 무진행 생존기간 중앙값(mPFS)이 22.21개월, 객관적 반응률(ORR)은 54%

대조군의 무진행 생존기간 중앙값 4.47개월, 객관적 반응률 2%

 

월등한 결과값이 나온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에이치엘비 "항암제의 갑상선암 임상3상에서 의미있는 결과 도출"

에이치엘비의 항암제 '리보세라닙'이 갑상선암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보였다.에이치엘비는 18일 유럽 종양학회 2020 온라인회의(ESMO)에서 리보세라닙과 관련해 갑상선암, T세포..

www.businesspost.co.kr

세 번째 소식은 캄렐리주맙 병용 치료에서 T세포 림프종 임상 2상 결과가 긍정적이라고 합니다.

T세포 림프종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치료 방법이 없는 상황이라 큰 의미를 지닌다고 하는데요. 이번 학회에서 발표할 초안으로 살펴보면 11명의 환자 중 1명이 완전관해, 3명은 부분관해로 관찰됐다고 하며 ORR은 36.4%라고 합니다.

 

 

리보세라닙, 식도암에 이어 T세포 림프종에서도 ‘완전관해’ 관찰

에이치엘비 CI [파이낸셜뉴스] 다양한 적응증에 대한 리보세라닙(중국명 아파티닙)의 확장성과 유효성이 '유럽종양학회 2020 온라인회의(ESMO Virtual Congress 2020, 이하 ESMO)'에서 입증되고 있다. 리보�

www.fnnews.com

이 밖에 어떠한 소식들이 남아있는가 ?

학회가 아직 온전히 끝나지 않았기때문에 온라인에서 구두로 발표하는 임상 3상 결과나 향후 계획에 대한 내용은 조금 더 객관적으로 자료가 정리된 후에 보도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리보세라닙으로 진행하는 임상이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발표할 내용들도 많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위암, 간암, 선낭암, 고형암, 대장암 등 종양학회가 에이치엘비 그룹에게는 메인 이벤트가 될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뿡
에이치엘비 생명과학의 파이프라인

아마 투자자분들이 가장 오래 기다리고 있는 소식은 미국 FDA 승인을 위한 절차인 IND 신청일 것으로 추측합니다. 작년하반기에 기대감으로 많이 올랐다가 급격한 우울기가 찾아오고 최근까지 유지 수준에 머물러있었는데요. 이번엔 폴첸 박사와도 협의를 했고 글로벌 판권을 확보한만큼 빠르게 준비해서 신청했다는 소식이 들려오길 바랍니다. 

 

M&A 연달아 성사한 에이치엘비…"바이오부터 제약까지 수직계열화 완성"

M&A 연달아 성사한 에이치엘비…"바이오부터 제약까지 수직계열화 완성", 한경 팩트체크

www.hankyu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