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ed Money 이야기/블로그

[SEED MONEY]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합격 후기 시리즈 1 - 승인까지 걸린 시간을 포함한 경험 공유해드립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또바기쓰입니다.

 

주식 투자 및 재테크 관련한 정보를 주로 다루다보니 공부하고 포스팅할 때마다 하루가 부족한데요. 이와중에 애드센스 후기까지 올려보려고 하니 아마 욕심이였던 것 같습니다 하하.. 그래도 지금부터라도 차근차근 시간이 될 때마다 도움이 되실 분들을 위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뿡
구글 메인페이지

 

오늘은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이나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애드센스 고시 합격까지 얼마나 걸렸고 어떻게 운영을 했는가 등등에 대해서 간략히 다루어보겠습니다.

 

1. 막상 시작하려고 마음먹으면 주제 선정이 어렵던데 어떻게 정했는지?

저도 사실 처음에 글쓰기에 재주도 없고 이런것을 지루해하기 때문에 뭐 일기 형식으로 쓰려니 막막했었습니다. 포스팅을 2개인가 3개 올렸는데 벌써 스스로도 지루하더라구요. 그래서 이거 누가 읽겠어...? 라는 생각이 들면서 의지가 꺾였었습니다.

 

그렇게 쉽게 포기하고 한 9개월이 지나서였나..? 돈도 안드는데 이번엔 진짜 제대로 해보자. 보는 사람들은 지겨울 수 있더라도 적어도 내가 운영하는 데 있어 지겹지 않은 주제로 일단 찾아보자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 결과 제가 주식투자를 좋아하고 재테크에도 관심이 많기때문에 투자나 재테크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정리해두면 나한테도 좋고 필요로 하는 사람들한테도 어쩌면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 주제 선정을 조금 더 명확히 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분들에게 맞는 조언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이제 막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들 중에 주제 선정이 너무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우선 본인이 가장 관심있고 좋아하는 카테고리쪽으로 시작을 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 주제 선정 후에는 어떻게 운영을 했는지?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애드고시가 굉장히 까다롭고 어렵게만 느껴질텐데요. 저도 처음엔 정말 덜컥 겁부터 났거든요. 거절당한다고 돈이 드는 것도 아닌데 말이에요 ㅋㅋ ... 지금 생각하면 왜 겁을 냈는지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무튼 저는 저런 두려움, 걱정 등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에 휘둘리지 않기 위해서 나름의 유튜브, 선배 블로거분들 등의 컨텐츠를 통해 공부를 했습니다. 대부분 공통적으로 애드고시를 합격할 때까지는 단일 주제로 꾸준히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주말을 제외하고는 꾸준히 하루에 1개 포스팅을 주식 투자에 도움되는 기업 및 산업 분석 내용으로 2달간 진행을 했었습니다. 

 

단일 주제로 했을 때 장점은 방문자가 유입된 포스팅이 품질이 괜찮다면 다른 포스팅들까지 연관지어 하단에 같이 뜨기때문에 체류 시간이 비교적 조금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제가 하는 투자 및 재테크 분야는 쉽게 간단간단하게 읽는 내용들이 아니라 더더욱 그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단점은 해당 주제에 관심없는 방문자들의 유입은 거의 끌어들일 수 없다는 점입니다. 저는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 애드센스 합격 후에는 투자 및 재테크 뿐만 아니라 조금 더 다양한 주제로 확장하여 운영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애드센스 합격까지 걸린 시간과 합격 당시 블로그의 현황은 어땠는지?

우선 과거에 시작하다 도중에 멈췄던 포스팅을 제외하고 마음먹고 포스팅한 시점은 20년 7월 2일부터인데요. 이때부터 앞서 말씀드렸듯이 8월 말까지 거의 두달간 주말을 제외하고는 하루도 빠짐없이 꾸준히 포스팅을 이어나갔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네이버, 구글, 빙, 줌과 같이 다른 포털에서 유입이 되려면 백링크를 이용하는 것도 있지만 포스팅 후 시간이 좀 지나야 애널리스틱 사이트에서 색인 통계가 잡히기 때문에 꾸준히 하는 편이 좋다고 들었습니다.

 

시작 시점 : 20년 7월 2일, 글 2개

합격 시점 : 20년 8월 27일, 글 46개, 방문자 평균 300 ~ 500명 사이

깅
포스팅 시작 시점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시작한 지 얼마 안돼 성급함과 기대감으로 용기 있게 신청했으나 대차게 까였습니다. 그 다음에 바로 또 신청했는데 8월 중순에 또 까였습니다,, 그리고 에라 모르겠다 꾸준히만 하자를 시전하며 또 신청했는데 8월 말에 드디어 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신청한 후에는 현재 시점으로는 보통 2~3주 정도의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코로나때문에 검토 소요 기간이 조금 더 오래 걸릴 수 있다는 문구도 나옵니다. 저도 아직 초보인지라 과거에는 조금 더 검토가 빨리 됐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위에서는 일단 합격 시점이 8월 27일이라 당일날 현황으로 말씀드렸는데요. 8월 12일날 떨어지고 바로 신청했기때문에 아마 8월 13일 ~ 8월 26일 사이 제 블로그를 검토하고 합격 통보를 해주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렇게 따지면 글은 대략 30개 ~ 50개 사이, 평균 방문자 수는 300 ~ 500명 사이 정도면 어느정도 가능성은 있지 않을까? 라고 뇌피셜을 공유해드립니다.

형
애드고시 합격 통보!!

다음시간에 또 애드센스 관련해서 또 다른 시리즈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시려는 초보분들께 조금이나마 제 경험 공유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