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이야기/일간 상위 종목 정리

[일간 상위 종목 정리] 제주반도체 케이피엠테크 텔콘RF제약 동양피스톤 주가

반응형

 

안녕하세요.

또바기쓰입니다.

 

20년 9월 15일 화요일 상승률 상위 종목 간단 요약 후 공유해드립니다.

 

 

1. 제주반도체 (30.00%) : 최근 당장 생긴 특별한 호재는 없으나 삼성전자의 연이은 호재에 이어 퀄컴 5G AP칩 전량 수주까지 성공했다는 소식에 반도체쪽 수급이 흐름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제주반도체가 7월 말에 퀄컴 5G 모뎀용 제품 인증을 마쳤다는 소식이 있어서 함께 강한 상승이 나오지 않았나 추측해봅니다.

 

제주반도체, 퀄컴 5G 모뎀용 메모리제품 인증 | 연합뉴스

제주반도체, 퀄컴 5G 모뎀용 메모리제품 인증, 박지호기자, IT.과학뉴스 (송고시간 2020-07-30 11:35)

www.yna.co.kr

2. 케이피엠테크 (29.97%) : 텔콘RF제약과 공동 투자한 휴머니젠의 코로나19 치료제 임상3상 중간 결과가 긍정적이라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케이피엠테크 텔콘RF제약 주가 장중 뛰어, 코로나19 치료제 기대

케이피엠테크와 텔콘RF제약 주가가 장 중반 오르고 있다.케이피엠테크와 텔콘RF제약이 공동투자한 미국 바이오기업 휴머니젠의 코로나19 치료제가 임상3상 중간결과에서 안정성을 인정..

www.businesspost.co.kr

3. 동양피스톤 (29.96%) : 피스톤 제품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나 연구 개발을 통해 수소전기차에 들어가는 부품 중 하나인 인클로저를 현대기아차에 납품 중입니다. 저평가 국면과 더불어 테마 흐름이 강하게 들어온 것 같습니다.

 

[특징주] 수소차 관련주 강세...동양피스톤 등 상승

최근 한국형 뉴딜 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수소차 관련주들이 15일 오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19분 동양피스톤(092780)은 전일 대비 15.70% 오른 6,410원에 거래됐다. 동양피

www.sedaily.com

4. 국동 (29.91%) : 당사가 투자한 휴맵의 형질전환 마우스 플랫폼 기술 특허를 출원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특징주]국동, ‘이형접합성 형질전환 동물’ 관련 특허 출원 소식에 강세

국동(005320)이 강세를 보인다. 국동이 투자한 바이오벤처기업 휴맵이 ‘이형접합성 형질전환 동물’에 관한 특허협력조약(PCT)을 출원했다는 소식이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풀이된다. 14일

www.edaily.co.kr

5. 한세예스24홀딩스 (29.91%) : 지분을 보유한 카카오뱅크가 장외 시장에서 시총45조원 기록했다는 소식에 강세입니다. 이는 4대 금융지주의 시총을 합한 것보다 높다고 하여 강한 반등을 일으킨 듯 합니다.

 

"카뱅에 투자하길 잘했네"…한국금융지주·예스24 주가 들썩

"카뱅에 투자하길 잘했네"…한국금융지주·예스24 주가 들썩, 'IPO 대박' 다음 타자 급부상 "다시보자 '카뱅' 지분 보유기업"

www.hankyung.com

6. 네오셈 (29.89%) : 삼성전자와 37억원 규모 반도체 검사장비 공급 계약 체결 소식이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갔는데요. 사실 시가총액이 1500억 정도 되는 기업이 고작 37억 공급 계약 공시로 상한가 간다는게 가능성이 정말 낮은 일인데 ,, 유동성의 힘이란 이런 것이다 하고 아직도 보여주는 듯 합니다.

 

네오셈 주가 장중 급등, 삼성전자에 반도체 검사장비 공급계약 맺어

네오셈 주가가 장 중반 큰 폭으로 오르고 있다.네오셈은 삼성전자와 37억 원 규모의 반도체 검사장비 공급계약을 맺었다.네오셈 로고.15일 오전 11시18분 기준 네오셈 주가는 ..

www.businesspost.co.kr

7. 피델릭스 (29.89%) : 반도체 부품 기업으로 최대 주주가 중국계 기업이라는 점과 중국 정부에서 적극 밀어주고 있는SMIC와 제휴 관계라는 소식에 미중 갈등 수혜주로 강세를 보였습니다.

 

[특징주] 피델릭스, 화웨이 반도체 제재...中반도체회사 최대주주 부각

[프라임경제] 미국 정부의 제재로 화웨이(華爲)가 15일부터 반도체 부품 조달을 못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중국 동심반도체유한공사 자회사인 피델릭스(032580)가 급등하고 있다.피델릭스는 ��

www.newsprime.co.kr


8. 뉴인텍 (29.88%) : 현대기아차에 친환경 자동차에 필요한 커패시터 공급하며 주목을 받았으며 수요 대응을 위한 시설투자를 확대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뉴인텍 주가 초반 급등, 친환경자동차부품 수주 늘어 공장 증설

자동차부품회사인 뉴인텍 주가가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뉴인텍이 수주물량 증가로 공장 증설을 추진하기로 했다.뉴인텍 로고.15일 뉴인텍 주가는 전날보다 29.88%(635원) 상..

www.businesspost.co.kr

9. 서울가스 (29.85%) : 별다른 특별한 소식은 찾아볼 수 없었으며 개별 수급에 의한 등락으로 보입니다.

10. 아이에이 (29.85%) : 수소전기차에 필요한 전기장치 사업을 운영중인 것으로 알려져 친환경 테마 수급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아이에이, 수소·전기차 전장 中수출

자동차 반도체·부품업체인 아이에이(038880)가 중국에 수소·전기차용 전기장치(전장)를 수출한다.아이에이는 중국 자동차 공조시스템 업체인 차오리와 ‘전동식 컴프레서 제어기’(Electric Compres

www.edaily.co.kr

 

 

11. 예스24 (29.77%) : 지분을 보유한 카카오뱅크가 장외 시장에서 시총45조원 기록했다는 소식에 강세입니다. 이는 4대 금융지주의 시총을 합한 것보다 높다고 하여 강한 반등을 일으킨 듯 합니다.

12. 이엑스티 (24.46%) : 광림이란 기업이 이엑스티 지분 4.4% 취득한다는 소식 외에 특별한 소식은 없었습니다.

 

광림, 이엑스티 지분 4.43% 취득

광림은 이엑스티 주식 209만8195주(4.43%)를 취득한다고 14일 공시했다. 취득금액은 49억9999만원이며 이는 자기자본대비 5.51%에 해당하는 규모이다. 회사측은 “전환사채의 전환청구로 인한 취득”��

biz.heraldcorp.com

13. 한진중공업홀딩스 (21.45%) : 한진중공업 매각 이슈 외에 별다른 소식은 없어보입니다.

 

한진중공업 팔린다…채권단 "연내 매각 목표"

한진중공업 팔린다…채권단 "연내 매각 목표", 이송렬 기자, 경제

www.hankyung.com

14. 앤디포스 (21.35%) : 독감&코로나19 동시 진단키트 개발 소식으로 정말 쉬지 않는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친 유동성 장세네요...

15. 코다코 (19.74%) : 수소전기차용 부품을 생산하고 있는데 간접적으로 테슬라에 공급이 들어가는 것으로 확인되면서 강한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랜 매매정지 기간을 견뎌내고 1년 3개월만에 재개됐다고 하는데 그동안 친환경 자동차 관련 부품에 대한 연구를 많이 한 듯 합니다.

 

[뉴스핌 라씨로] 코다코 "고객사 통해 테슬라에 부품 공급...연간 100억원 수준"

[뉴스핌 라씨로] 코다코 "고객사 통해 테슬라에 부품 공급...연간 100억원 수준"

www.newspim.com

 

 

코다코, 멕시코 공장 전기차 부품 공급 확대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코다코는 이달 말부터 보그워너(Borg-Warner)를 통한 배터리 전기차 부품을 양산해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제품의 대상 차종은 포드(Ford)사의 신형 배터리전기차(BEV, Batter

www.inews24.com

 

 

코다코, 포드사에 신형 배터리전기차 부품 공급…멕시코 공장 생산 개시

[프라임경제] 코다코(046070, 대표이사 인귀승‧조만영)는 보그워너(Borg-Warner)를 통한 배터리 전기차 부품이 6월 말부터 양산 공급된다고 22일 밝혔다.  제품 대상 차종은 포드(Ford)사의 신형 배터��

www.newsprime.co.kr

16. 이퓨쳐 (17.87%) : 교육 관련 기업으로 21일부터 단계적 등교를 재개한다는 소식 외에 특별한 소식 없었습니다.

17. 노바텍 (16.99%) :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원격 수업 및 근무 형태가 늘어나면서 태블릿 판매가 증가했으며 이에 대한 수혜를 입은 것으로 보입니다. 태블릿에 들어가는 부품을 공급하는데 자체 기술력을 기반한 제품이다보니 이익률이 상당히 높아보입니다. 희토류를 활용한 기술인 것으로 보아 추후 희토류 관련 내용으로도 엮일 수 있겠습니다.

 

노바텍, 꿈의 이익률 30%대 비결…'삼성전자가 반한 차폐자석' - 머니투데이

태블릿PC에 차폐자석 부품을 공급하는 노바텍이 코로나19(COVID-19) 수혜를 톡톡히 보고 있다. 원격수업, 화상회의 등이 활성화되면서 대화면 스마트기기인 태블릿P...

news.mt.co.kr

18. SK가스 (16.59%) : 기존 보유하고 있는 가스 설비들을 친환경 인프라로 전환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단독]SK가스, LPG 충전소에 ‘수소 인프라’

SK가스가 SK의 액화석유가스(LPG) 충전소를 대거 활용해 수소 충전소를 구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SK그룹 계열사의 공장들에서 발생하는 부생 수소를 활용해 수소를 생산…

www.donga.com

19. 디젠스 (16.05%) : 자동차 부품 관련주로 테마 강세에 의한 일시적 수급으로 보입니다.

 

거래소, 디젠스에 현저한 시황변동 관련 조회공시 요구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15일 디젠스(113810)에 현저한 시황변동 관련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www.edaily.co.kr

20. 평화홀딩스 (15.95%) : 평화산업의 모회사로 계열사인 평화오일씰공업에서 수소차에 들어가는 연료전지 스택 부품인 가스켓을 공급하고 있는 것에 주목하며 강한 테마주 수급이 들어온 것으로 보입니다.

 

평화홀딩스 자회사 평화오일씰공업, 사업부 분할해 독립법인 설립

평화홀딩스 자회사 평화오일씰공업이 일부 사업부를 분할해 새 법인을 만든다.평화홀딩스는 자회사인 평화오일씰공업이 연료전지 가스켓과 프레스사업부를 따로 떼어 새 회사를 설립한다고 ..

www.businesspost.co.kr

21. 아이텍 (15.88%) : 특별한 소식 없었으며 개별 수급에 의한 등락으로 보입니다.

22. 레고켐바이오 (13.96%) : 글로벌 제약사인 길어드와 같은 대기업들이 ADC플랫폼 보유 기업 인수를 위해 대상을 물색하고 있다는 소식에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레고켐바이오는 ADC 플랫폼 기술에 대한 수출 성공 사례를 보유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레고켐바이오, 글로벌 ADC 딜에 급등…"임상 결과 경쟁사보다 뛰어나"

레고켐바이오, 글로벌 ADC 딜에 급등…"임상 결과 경쟁사보다 뛰어나", 한경 팩트체크 잇단 대형 계약에 레고켐 부각 "상반기 이어 하반기 추가 계약 기대"

www.hankyung.com

23. 트루윈 (13.92%) : 센서 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취급하는 기업으로 열화상 카메라를 출시한 소식이 뒤늦게 주목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전세계에서 열화상 카메라의 수요가 증대되고 있는만큼 수혜가 예상됩니다.

 

트루윈, 적외선 열화상 카메라 ‘써모비_T’ 출시

센서 전문 기업 트루윈(105550)은 자체 브랜드 적외선 열화상 카메라 ‘써모비’의 후속 제품 ‘써모비_T(ThermoB_T)’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트루윈의 적외선 열화상 카메라 ‘써모비_T‘.(사진=�

www.edaily.co.kr

24. 삼부토건 (13.48%) : 천안 신방 삼부르네상스 분양한다는 소식과 최근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공사를 수주했다는 소식이 뒤늦게 부각받지 않았나 추측합니다.

 

삼부토건 ‘천안 신방 삼부르네상스’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

삼부토건이 최근 충남 천안시에서 ‘천안 신방 삼부르네상스’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천안 신방 삼부르네상스’는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230-9번지 일원에 위�

www.newsway.co.kr

 

 

삼부토건, 최근매출 72.5% 규모 1640억 공사수주

삼부토건(001470)이 1640억원 계약금액 규모의 충남 아산시 신창면 공동주택 공사를 수주했다고 10일 공시했다. 2019년 연결기준으로 2262억원인 최근매출액 대비 72.50%에 해당하는 액수다. 계약상대��

www.edaily.co.kr

25. 센트럴바이오 (13.01%) : 별다른 소식 찾지 못했습니다.

 

센트럴바이오 주식 단일가매매 지정 3거래일 연장돼 10일까지 적용

센트럴바이오 주식의 단일가매매 지정이 3거래일 더 연장된다.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센트럴바이오 주식의 단일가매매 지정을 10일까지 연장한다고 7일 공시했다.한국거래소 로고...

www.businesspost.co.kr

26. 모다이노칩 (12.90%) : 스마트폰 부품 기업으로 전방 산업 정상화 시점에 대한 기대감으로 보입니다.

 

거래소 모다이노칩 주식 단기과열종목 지정, 3거래일간 단일가 매매

모다이노칩 주식이 단기과열종목으로 지정됐다.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모다이노칩 주식을 16일부터 단기과열종목으로 지정한다고 15일 공시했다.한국거래소 로고.모다이노칩 주식은 ..

www.businesspost.co.kr

27. 그리티 (12.72%) : 별다른 소식은 없었습니다.

 

그리티 "자사주 취득 신탁 계약기간 연장 또는 해지 결정 안돼"

10일 그리티(204020)는 최근의 현저한 시황변동과 관련해 “당사의 자기주식(자사주) 취득 신탁 계약기간은 9월16일까지”라며 “현재 동 계약의 만료 시 연장 또는 해지 등에 관해 결정된 사항은 �

www.edaily.co.kr

28. 젬백스 (12.53%) : 치매 관련 환자를 추가 확보해 연내 임상 신청에 돌입할거라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젬백스 "연내 치매 초기까지 확대한 美·유럽 임상 신청"

젬백스 "연내 치매 초기까지 확대한 美·유럽 임상 신청", FDA서 환자군 확대 제안받아 경증 및 경도인지장애까지 확대

www.hankyung.com

29.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11.95%) : 지난번 200% 무상증자 실시 결정 소식에 또 한번 강세를 보였습니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주당 200 무상증자 결정

신약개발업체인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지난 7일 개최된 이사회를 통해 보통주 1주당 신주 2주를 배정하는 200% 무상증자 결의안을 최종 가결했다고 밝혔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지난�

www.wowtv.co.kr

30. 현대공업 (11.76%) : 어제에 이어 자동차 부품 관련주들의 강세가 계속되면서 6년간 850억원 규모 신형 투싼 시트패드&암레스트 부품 공급 소식에 대한 내용 유지입니다.

 

 

2020년 9월 15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 간단 요약

어제에 이어 오늘도 자동차 부품 관련주들의 강세가 돋보이는 하루였습니다. 아무래도 시장이 크고 관련 기업들이 많은만큼 수급 순환이 굉장히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테마중 하나입니다. 유럽종양학회도 다가오고 있고 최근 한국 바이오 상장 기업들의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소식들이 계속 나오고 있어 레고켐바이오 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기술력을 가진 바이오 기업들에 대해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너무 터무니없는 소식에도 시가총액이 작은 기업들의 주가는 변동성이 심화될 수 있는 초유동성 장세입니다. 재미를 보고 계신 분들은 끝까지 긴장을 놓지 말고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투자 판단은 개인의 몫이며 종목 추천글이 아님을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구독 버튼 부탁드립니다. 

 

*해당 내용을 그대로 공유하시거나 퍼가시고 싶으실 때에는 "반드시" 댓글을 남겨주셔야 함을 인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