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이야기/주간 상위 종목 정리

[상승률 상위 종목 살펴보기] 제노포커스 진원생명과학 코로나 백신 관련주 주가

반응형

 

포스팅 내용 읽으시기 전에 구독은 필수이며 사랑입니다! 간단한 클릭 한번이면 가능하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또바기쓰입니다.

 

주말에 포스팅하는 주간 상승률 상위 종목 리뷰입니다.

아무래도 증시가 열리지 않는 만큼 한 주를 가볍게 돌아보면서 요약해두면 다음날 투자하기도 용이하실 것 같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자면 주간 정리이기 때문에 기존에 포스팅하는 기업 분석처럼 하나하나 다 자세히 뜯어볼 순 없습니다^^... 시간도 없구여 ㅋㅋ 참고만 하시고 궁금하신 기업은 별도 스터디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글이 유용했다면 공감 꾹 ! 오른쪽 상단에 구독하기 꾹 !응원의 댓글 남겨주시면 더욱 더 좋은 내용을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제노포커스 : 미생물 대사를 이용한 산업용 특수 효소 개발/생산 전문 기업으로 2015년에 기술성평가 특례를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었습니다. 효소 개량에 효과적으로 적용되는 미생물 디스플레이 기술, 대량생산 가능한 분비발현 기술 등의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여 효소 기술에 전문성을 띄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 면역증강물질 GOS 제조에 쓰이는 락타아제, 반도체나 섬유세척 및 표백에 사용되는 과산화수소를 친환경적으로 분해하는 카탈라아제가 있습니다.

 

코로나19 진단용 효소 국산화 소식을 전해주며 무려 주가 3연상의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제노포커스 김의중 대표는 "제노포커스가 개발한 GF 프로테이나제 K는 DNAse 및 RNAse 활성이 없고 경쟁사 대비 동등 이상 수준의 고순도 제품으로 사용 목적에 따라 분말상 혹은 액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화했다"며 "이 효소는 광범위한 pH 및 온도 범위에서 안정하고 계면 활성제 및 고농도 염이 존재하는 환경에서도 높은 활성을 유지하고 있어, 다양한 환경에서 시행되는 코로나19 진단처럼 현장 진단에 특히 유용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제노포커스, 코로나19 진단키트 필수효소 프로테이나제K 개발

제노포커스(187420)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분자진단에 사용되는 필수 효소로서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프로테이나제(Pr..

biz.chosun.com

2. 진원생명과학 : 주요 목적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종속회사를 보유중입니다.

 

정부 지원 코로나19 DNA백신 개발 소식에 지속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은 지난 21일 정부가 개최한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범정부지원위원회' 5차 회의에서 제닉신, SK바이오사이언스와 코로나19 백신 임상 시험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징주] 진원생명과학, 정부 코로나19 백신 개발 지원에 '급등'

[아이뉴스24 류은혁 기자] 유전자 백신 개발 전문업체 진원생명과학이 정부의 코로나19 백신 개발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소식에 주가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5거래일 연속 오름세다.진원생명

www.inews24.com

3. 이스트아시아홀딩스 : ‘치우즈(求質)(스포츠)’ `ZAPPY(캐쥬얼)` 브랜드를 통해 신발, 의류, 악세서리를 디자인에서부터, 개발, 대량 판매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에 걸쳐 생산,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국내상장중국기업으로 한국거래소에서 상장유지 결정 소식에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징주]이스트아시아홀딩스, 상장유지 결정에 거래 재개..혼조

이스트아시아홀딩스(900110)가 한국거래소의 상장 유지 결정에 1년 4개월 만에 주식 거래가 재개됐다. 하락과 상승을 오가며 혼조세가 연출되고 있다. 27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스트아시아홀딩

www.edaily.co.kr

4. 링네트 : 컴퓨터 네트워크의 설계, 통신 장비공급, 설치 및 유지보수를 포함하는 NI사업과 화상회의시스템, Storage시스템, 클라우드 가상화 등의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근래 IPT, 홈네트워킹, 보안, 스토리지, 영상회의 솔루션등의 신규 솔루션 신규 사업으로 활발하게 포트폴리오를 다각화중에 있습니다.

 

코로나 19의 재확산으로 인해 재택 혹은 원격 근무에 대한 필요성이 다시 일어나자 주목받았습니다. 링네트가 화상회의시스템 관련 사업을 하는 것으로 엮인 것 같습니다.

 

링네트는 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시행하면 공공기관은 필수인력을 제외하고는 모두 재택근무로 전환하게 된다. 

 

링네트 주가 장중 급등, 코로나19로 재택근무 관련 서비스 부각

링네트 주가가 장 중반 큰 폭으로 오르고 있다.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는 데 따라 재택근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주목받고 있다.링네트 로고.28일 오후 12시3분 기..

www.businesspost.co.kr

 

 

5. 코오롱글로벌 : 동사의 주요사업은 건설부문 / 무역부문 / 유통서비스부문 / 휴게소 운영 사업부문으로 구성되며

주택 브랜드 "하늘채", 최고급 주택 브랜드 "린든그로브", 주상복합 브랜드 “Polis”, 지식산업센터 “디지털타워” 와 같은 차별화된 소비자 세분화를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를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건설주, 시총5900억대, 건설사업, 호실적 바탕 ⇨ 코로나19 관련 음압병동
건설 + 그린뉴딜정책 관련 풍력사업 지속 부각

코오롱글로벌 자회사인 코오롱모듈러스는 최근 국립중앙의료원에 30병상 규모의 모듈형 음압병동 설립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지며 부각됐습니다. 

 

코오롱글로벌 주가 초반 급등, 자회사의 음압병동사업 부각

코오롱글로벌 주가가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국내 코로나19 재확산에 코오롱글로벌이 자회사를 통해 설립 중인 음압병동이 부각되고 있다.코오롱글로벌 로고.28일 오전 9시57분 기..

www.businesspost.co.kr

중견건설사 코오롱글로벌도 전남 완도군에서 대규모 해상풍력(400㎿) 프로젝트를 진행 중으로, 이번 그린뉴딜 정책의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인다. 코오롱글로벌은 풍력발전사업에서 설계·조달·시공(EPC)과 관리 및 운영(O&M)을 함께 수행하고 있다.

 

그린뉴딜發 해상풍력 훈풍… 코오롱글로벌 '방긋'

정부의 숙원이었던 전북 서남권 해상풍력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면서 그린뉴딜 계획이 첫 단추를 끼우게 됐다. 풍력발전업에 '훈풍'이 불면서 수혜주로 꼽히는 코오롱글로벌의 실적 개선 기�

biz.newdaily.co.kr


6. 마이크로디지탈 : 바이오분석시스템, 메디컬자동화시스템 및 환경시스템 연구개발, 제조생산의 사업분야를 영위

신규사업으로 정밀 현장진단 플랫폼 및 세포배양시스템 사업을 통해 시장 점유를 확대해 나갈것임.

 

마이크로디지탈이 동시에 96개 샘플을 30분만에 검사할 수 있고 대량 항체진단키트와 검사장비를 개발했고 지난 6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대용량 항체 진단키트인 'MDGen(엠디젠)-AB96 COVID-19 IgG'에 대한 수출허가를 획득하기도 했다는 소식에 부각됐습니다.

 

[머니 e-종목]마이크로디지탈, 이틀간 60% 급등...코로나19 '대량검사' 주목

마이크로디지탈이 개발한 코로나19 진단키트 엠디젠. 동시에 94명의 샘플을 검사할 수 있다. / 사진=마이크로디지탈 제공마이크로디지탈이 이틀새 60%가량 급...

news.mtn.co.kr


7. 유니슨 : 대규모 풍력발전단지 조성 및 운영, 유지보수사업을 위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강원풍력발전단지(98㎿)와 영덕풍력발전단지(39.6㎿) 등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상업용 풍력발전단지를 조성함

 

유니슨의 최대주주가 일본 전자기기 기업 도시바에서 국내 사모펀드로 교체된 것도 성장의 발판이 될 것이라는 기대가 나온다. 전일 유니슨은 지분 13.9% 보유한 최대주주가 도시바에서 아네모이로 정식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유니슨은 공시를 통해 163억원의 풍력발전 타워 수주를 했다고 시장에 알렸다. 전액 확정 계약금액이며 최근 매출액의 21% 해당하는 규모다.

 

돌아온 '풍력 대장' 유니슨...대주주 바꾸고 대규모 수주까지

영광풍력 발전단지의 모습./연합뉴스그린뉴딜 수혜업종으로 한 차례 몸값을 높인 유니슨(018000)이 최대주주 변경에 수주 소식까지 더해지면서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유니슨�

www.sedaily.com

8. 중앙오션 : 선박의 선수, 선미, 프로펠라보스, 엔진룸 등 9곳의 특수제작요건을 요하는 부문의 블록제작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며 동사의 진해 공장은 초대형 선박 블록 선적이 용이한 해안에 인접해 있고 국내 3대 조선소와 인접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유리한 입지경쟁력 확보하고 있다고 합니다.

 

원활한 바이오 사업 진행을 위한 인재 영입도 마쳤다. 회사는 독일계 오스트리아 기업인 튜브 파마의 전무이사인 볼프강 박사를 신임 사내이사로 임명했다. 튜브 파마는 중앙오션이 지분을 보유 중인 메콕스큐어메드와 경구용 벤다무스틴을 공동개발하는 등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업체로, 항암제 전구물질을 비롯한 다수의 신약 후보물질을 보유 중이다. 메콕스큐어메드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치료제 특허를 공동 출원했으며, 자회사 중앙글로웍스를 통해 러시아에 신속 진단키트 20만개 수출을 성사시킨 바 있다.

 

중앙오션 메디콕스로 사명 변경 완료

중앙오션은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사명을 메디콕스로 변경하고, 바이오 관련 사항을 사업목적에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임시주총을 통해 중앙오션은 바이오 관련 헬스케어 유통제조, 의료

www.ebn.co.kr

9. 유엔젤 : 국내외 유ㆍ무선 통신사업자 및 단말제조사 등에게 지능망, 메세징, 해외 RBT 서비스, 유아교육 스마트러닝 및 스마트 금융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온라인 교육 관련 기업으로 엮인 듯 합니다.

 

[원격수업·재택근무 관련주] 아이스크림에듀·알서포트·유엔젤 주가 상승세 "유엔젤 29% 이상 급

원격수업·재택근무 관련주 아이스크림에듀, 알서포트, 유엔젤 주가가 모두 상승했다.아이스크림에듀는 26일 오전 9시 52분 기준 10,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대비 250원(+2.37%) 상승한 수치다.아�

www.ccreview.co.kr

10. 시스웍 : 클린룸 제어시스템, 냉난방 공조시스템 및 환기 제어시스템 제조 및 판매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제품은 고객사를 통해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등 초우량 글로벌 기업의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생산라인(FAB)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의료기기 전문업체 비비비가 시스웍을 통해 우회상장을 추진한다는 전망이 나온다. 시스웍은 20일 비비비를 대상으로 83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비비비는 셀트리온과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를 공동개발한 회사다.

 

시스웍 주가 초반 상한가, 최대주주로 비비비 등극에 강세 지속

시스웍 주가가 장 초반 상한가를 달리고 있다. 상한가 행진이 이어지고 있다.의료기기 전문업체 비비비가 시스웍을 통해 우회상장을 추진한다는 전망이 나온다.시스웍 로고.25일 오전..

www.businesspost.co.kr

 

 

11. 우리들휴브레인 : 인공지능(AI) 관련 서비스 개발업을 신규 사업 목적에 추가하며서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 검토중.

안마 의자와 매트리스, 위생용품, 건강식품업, 광학기기와 이미용기기,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관련 제품과 서비스 개발업 등을 신규 사업 목적으로 추가함.

 

코로나19진단키트사업자 비비비 지분 보유 소식과 450억원 규모 타법인 증권 취득용 자금 조달 추진에 상승했습니다.

 

비비비의 2대 주주인 점과 특히 비비비가 올해 셀트리온과도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개발, 매출이 가시화되면서 보유 주식에 대한 상당한 평가차익이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우리들휴브레인, 비비비의 우회상장 가능성에 2대 주주 '부각' - 머니투데이 뉴스

셀트리온의 협력사인 진단키트업체 비비비가 시스윅의 경영권 인수를 추진 중인 가운데, 우리들휴브레인이 비비비의 2대 주주인 점이 주목받고 있다. 24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비비비는 오는 9월

news.mt.co.kr

 

우리들휴브레인, 940억원 현금 확보…M&A 본격화 기대

[파이낸셜뉴스] 우리들휴브레인이 450억원의 전환사채(CB) 발행을 통해 총 940억원의 현금을 확보한다. 28일 우리들휴브레인은 타법인 증권 취득 자금 목적으로 450억 규모의 CB를 발행한다고 공시��

www.fnnews.com

12. 바이넥스 : 의약품&CMO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코로나 관련 컨소시엄 멤버에 포함된 부분이 부각됐습니다.

(제넥신&바이넥스&국제백신연구소&제넨바이오&카이스트&포스텍) -> 코로나19 DNA 백신 공동개발 중

 

바이넥스, 코로나19 백신 임상 의약품 생산 완료

[서울=뉴시스] 송연주 기자 = 바이넥스는 코로나19 DNA 백신 GX-19의 임상을 위한 원제의약품 및 완제의약품 생산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www.newsis.com

 

모더나 수주설에 급등한 ‘바이넥스’... “접촉한적 없다”

미국 제약회사 모더나와 신종 코로나바이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계약 체결이 임박했다는 풍문에 바이넥스(053030)가 연일 강세다.26일 오후 3시 3분 기준 바이넥스는 전 거래일 대비 13.

www.sedaily.com

13. 한국팩키지 : 식품용 포장용기 제조 및 판매업 등을 메인 사업으로 하며 국내 최초로 카톤팩을 생산한 기업으로서, 국내시장 및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까지 꾸준하게 수출하고 있는 카톤팩 생산 기업.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인해 밤 9시 이후는 포장·배달만 허용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특징주]한국팩키지, 야간 음식점 포장·배달만 허용 소식에 '上'

정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강화를 위해 야간 시간대 음식점 포장·배달만 허용하겠다는 소식에 한국팩키지(037230)의 주가가 상한가로 직행했다. 28일 마켓포인트에 따르

www.edaily.co.kr

14. 케이피엠테크 : 알리코제약 및 비보존과 임상시험용 위약품 위탁생산계약을 체결하여 임상시험용 외용제를 생산하고 있음. 표면처리약품 및 도금설비의 주요 수요층이 되는 전방산업은 PCB 산업으로서, 첨단 전자산업 분야와 직결되는 핵심전자부품의 필수산업으로 관련 산업과 함께 동반 성장함.

 

텔콘RF제약과 함께 투자한 휴머니젠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 국내 판권을 계약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케이피엠테크·텔콘RF제약, 美휴머니젠과 코로나 치료제 국내 판권 협상

케이피엠테크(042040)와 텔콘RF제약(200230)은 미국 휴머니젠과 코로나19 치료제 국내 판권 협상을 위한 계약내용협의서(Term She..

biz.chosun.com

15. 알서포트 : 원격지원과 원격제어 분야에 지속적인 기술 투자와 사업 역량을 집중해오고 있으며, 그에 따른 성과로 일본 및 아시아 시장 내 점유율 1위 기업이고, 세계 5위 글로벌 기업(IDC Report, 2015)으로 성장함. 세계 최초의 안드로이드기반 모바일 원격지원 솔루션인 리모트콜 모바일팩을 출시하여 신규 시장을 리드하고 있음.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인한 재택 및 원격 근무 솔루션에 대한 기대감 재부각

 

"코로나에 재택·원격 근무 SW 통했다" 알서포트, 시총 1조원 돌파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바이오와 IT 등 관련 업체들의 가치가 크게 높아진 가운데 소프프트웨어(SW) 분야에서도 시총 1조원을 돌파한 기업이 탄..

it.chosun.com

16. 대정화금 : 시약 사업부문 및 원료의약품 사업을 운영중이며 일반, 분석, 진단, 특수 시험용약품 및 원료의약품을 생산하여 국내 또는 해외에 수출함. 신규사업인 HPLC 및 고순도 용매의 경우 당사가 해외에 수출하는 물량은 Sample order에 불과한 실정이었으나 증류설비가 준공 및 정상 가동됨으로써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이 꾸준히 상승

 

덱사메타손 관련주로 부각된 후에 SK 케미칼과 합작법인 설립 소식에 더 큰 상승을 보였습니다.

 

26일 대정화금은 SK케미칼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신설법인 ‘SK케미칼대정’을 설립한다고 밝혔다. 새로 설립되는 조인트벤처(JV)에는 대정화금과 SK케미컬이 각각 60억원을 투자한다.

대정화금은 면역조절제로 사용되는 덱사메타손(Dexamethasone)의 필수 원료의약품을 제공하는 업체다. 염증 치료제로 사용되는 스테로이드 성분의 덱사메타손은 렘데시비르와 함께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치료에 효과가 알려진 약물이다.

 

[시그널] SK케미칼,덱사메타손 원료 제조사 대정화금과 JV설립

대정화금(120240)과 JV설립' border=0>SK케미칼(285130)이 덱사메타손의 필수 원료의약품을 제공하는 대정화금과 합작법인을 설립한다. 26일 대정화금은 SK(034730)케미칼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신설법인 �

www.sedaily.com

17. 파수 : 삼성SDS 사내 벤처포트로 출발했고 2000년 6월 분사하며 설립된 보안소프트웨어업체로서 데이터보안, 애플리케이션보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애플리케이션보안 분야는 사업경쟁력 강화 및 사업 역량 집중을 위해서 2018년 5월 단순ㆍ물적분할을 통해 (주)스패로우를 설립하여 사업을 진행 중에 있음. 주력제품은 데이터보안으로 2020년 1분기를 기준으로 전체매출에서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음.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영상회의&재택근무 증가 우려와 이에 따른 보안 수요 증가될 것으로 기대하는 듯 합니다.

유명 사이클 보고서에 EDRM 관련 기술도 부각하며 성장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파수, 가트너 하이프 사이클 보고서 세 곳에 등재

파수(대표 조규곤)는 가트너가 2020년 발행한 ‘하이프 사이클 (Hype Cycle) 2020’ 보고서의 세 곳에 등재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 잠재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26일 밝혔다. 가트너가 매�

www.boannews.com

18. GH신소재 : 일반 산업용 부직포 및 자동차 내장용 부품에 적용되는 부직포 원단과 PU(Polyurethane) Foam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동사는 신발용 기초소재를 시작으로 국내 자동차 내장재용 부직포시장에서 단일공장 규모로는 국내 1위 기업이며, 인도공장이 가동중에 있음.

 

자회사 원방테크 클린룸사업으로 음압병동 관련주로 엮여있으며 IPO 성공 기대감 이슈도 같이 있는 듯 합니다.

 

'클린룸 선두' 원방테크, IPO 닻 올린다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코로나19 테마주 '투자주의보'…이번주 분수령 - 미디어SR

[미디어SR 박세아 기자] 최근 코로나19가 다시 급격하게 재확산되는 가운데 교육주나 음압병상 관련주가 시장에서 주목받는 등 코로나19 테마주가 다시 급부상하기 시작했다.비교적 최근 업체의

www.mediasr.co.kr

19. 한익스프레스 : 물류 관련 기업으로 특별한 이슈 없으나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인한 물류 일감 확대 기대감으로 보임

20. 코닉글로리 : 최대주주변경 소식으로 인한 단기 이슈로 보임.

 

코닉글로리, JOY FRIENDS로 최대주주 변경

코닉글로리, JOY FRIENDS PTE. LTD.로 최대주주 변경 코닉글로리는 조명제 외 2인에서 JOY FRIENDS PTE. LTD.로 최대주주가 변경됐다고 28일 공시했다. JOY FRIENDS PTE. LTD.의 소유주식 수는 240만8740주로 지분 비�

www.asiae.co.kr

21. 일신바이오 : 바이오장비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 증설에 따른 바이오장비사업 수혜 기대

 

[특징주]일신바이오, 삼성의 자신감…단일 규모 최대 바이오시밀러 설비 투자

일신바이오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바이오의약품 생산을 위한 제4공장을 신설한다고 밝히면서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11일 오전 9시39분 일��

www.asiae.co.kr

22. 에스맥 : 자회사 다이노나 고형암 항암치료제 DNP002 임상 1상 승인 소식에 상승했습니다. 1상인 것으로 보아 아직 장기간 기다려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특징주] 에스맥, 자회사 고형암 신약 임상 소식에 급등

[아이뉴스24 류은혁 기자] 에스맥이 자회사 다이노나가 항체신약 'DNP002'의 고형암 대상 임상1상 IND(임상시험계획)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는 소식에 급등세다.에스맥은 27일 오전 1

www.inews24.com

23. 센트럴바이오 : 특별한 이슈 찾지 못했습니다. 수급에 의한 상승으로 보입니다.

 

센트럴바이오 “주가 급등 사유 없다”

센트럴바이오(051980)는 지난 26일 주가 급등에 대한 거래소 조회공시에 “최근의 현저한 시황변동과 관련해 별도로 공시할 중요한 정보가 없다”고 27일 답변했다.

www.edaily.co.kr

24. 경남제약 : 급등할 만한 특별한 이슈는 찾지 못했습니다. 수급에 의한 상승으로 보입니다.

25. 우리바이오 : 급등할 만한 특별한 이슈는 찾지 못했습니다. 수급에 의한 상승으로 보입니다.

26. 제넨바이오 : 이종장기사업 진행중이며 첨단재생바이오법 + 제넥신컨소시엄 + 폐기물사업 모두 엮여있습니다.

 

https://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2003170100116860007243&servicedate=20200316

 

sports.chosun.com

 

제넨바이오, 당뇨치료용 '돼지→인간' 장기이식 임상 참여 | 연합뉴스

제넨바이오, 당뇨치료용 '돼지→인간' 장기이식 임상 참여, 계승현기자, 사회뉴스 (송고시간 2020-08-28 10:01)

www.yna.co.kr

27. KNN : 특별한 이슈 없으나 정계 홍정욱 관련한 수급으로 보임.

28. 태웅로직스 : 물류 관련 기업으로 특별한 이슈 없으나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인한 물류 일감 확대 기대감으로 보임

29. YG PLUS : 광고&엔터사업, 블랙핑크 + 셀레나 고메즈 신곡 아이스크림 8월 28일 공개, 음원 기대감 부각

 

블랙핑크 신곡 ‘Ice Cream’ 공개, 자회사 YG PLUS 주가도 견인

블랙핑크의 파워가 회사 주가를 크게 끌어올리고 있다. 그룹 블랙핑크의 두번째 선공개 신곡 ‘Ice Cream’...

sports.khan.co.kr

30. 켐온 : 켐온는 지난 4월부터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의 비임상(동물시험) 연구를 위탁받아 시험에 착수했다.

 

[특징주] 켐온, SK바이오사이언스 수혜에 18%↑ - 머니S

켐온이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로 떠오르면서 주가가 상승세다.24일 오후 2시45분 기준 켐온는 전 거래...

moneys.mt.co.kr

 

 

8월 마지막주 상승률 상위 종목들을 살펴보았을 때 거의 모든 기업이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인한 수혜주인 것임을 아실 수 있습니다. 당분간 코로나가 잡히기 전까지는 이 수혜주들의 흐름이 단기간 지속될 것 같습니다. 꽤나 강한 수급과 상승세를 보이고 있기때문에 투자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재확산 관련 수혜
제노포커스, 진원생명과학, 링네트, 코오롱글로벌, 마이크로디지탈, 중앙오션, 유엔젤, 시스웍, 우리들휴브
레인, 바이넥스, 한국팩키지, 알서포트, 대정화금, 파수, GH신소재, 한익스프레스, 일신바이오, 우리바이오,
제넨바이오, 태웅로직스, 켐온 등

 

그럼 오늘도 모자란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남은 시간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투자 판단은 개인의 몫이며 종목 추천글이 아님을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구독 버튼 부탁드립니다.

*해당 내용을 그대로 공유하시거나 퍼가시고 싶으실 때에는 "반드시" 댓글을 남겨주셔야 함을 인지 부탁드립니다.

 

 

[HOT ISSUE] 전기차 실리콘 음극재 CNT도전재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정리해보기 2차전지 소재 관련주

안녕하세요. 또바기쓰입니다. 오늘 살펴볼 내용은 바로 2차전지에 들어가는 소재중에서 특히 음극재에 관해 다루어볼텐데요. 배터리 시장에서 점점 경쟁이 심해지자 기술력으로 선두를 잡기 위

thoughtcomestrue.tistory.com

 

[기업 살펴보기] 피엔티 피앤이솔루션 2차전지 후공정 장비 관련주 대장주 안정적인 고객사 확보

안녕하세요. 또바기쓰입니다. 오늘 살펴볼 기업은 "피엔티"입니다. 2차전지 롤투롤 전문 장비 기업으로 높은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는 있는 기업인데요. 2차전지 장비 기업중에서 어떠한 조정도 �

thoughtcomestrue.tistory.com

 

[기업 살펴보기] 피앤이솔루션 피엔티 2차전지 후공정 장비 관련주 대장주 안정적인 고객사 확보

안녕하세요. 또바기쓰입니다. 오늘 살펴볼 기업은 "피앤이솔루션"입니다. 2차전지 후공정 장비 기업 중에서 가장 안정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있는 기업인데요. 피엔티는 내일 업로드해드릴

thoughtcomestru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