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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투자 이야기/국내) 기업 및 산업 분석

[기업 살펴보기] 슈피겐코리아 삼성 애플 스마트폰 케이스 대장주 아마존 수혜주 주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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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또바기쓰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케이스와 같은 IT 기기 부품을

판매하고 있는 기업, 슈피겐코리아를 알아보겠습니다.

썸네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슈피겐코리아

첫째, 무슨 기업이며 전망이 어떠한가?

슈피겐코리아는 그냥 단순히만 보면 크게 매력이

없을 것만 같은 기업입니다. 물론 개인 의견입니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만큼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 국내 상장사중에 많지 않고

어찌 보면 삼성과 애플의 성장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삼성과 애플의 스마트폰 판매가 늘어날수록

케이스,보호필름,고속충전기 등과 같은 부속품에 대한

수요도 지속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슈피겐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아이폰12 케이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슈피겐코리아의 아이폰12 케이스 안내 화면

현재 상황으로는 스마트폰 관련 상품이 가장 메인임을

종속 회사만 보더라도 알 수 있습니다.

 

미국, 중국, 인도에 각각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미국이 가장

규모가 크며 그 이유는 바로 뒤에서 알게 되실 겁니다.

 

그 밖에도 슈피겐뷰티, 고셀리라는 기업도 있네요.

슈피겐뷰티같은 경우엔 기업명만 보았을때 화장품만

판매할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잡화를 모두 취급해

무역상사와도 같은 역할을 합니다.

고셀리는 뷰티 상품 판매를 위한 플랫폼 기업입니다.

 

실제로 코로나 이후 손소독제만 수백억원을 아마존을

통해 판매해 5000만불 수출의 탑을 받았더라구요.

확실히 미국이 거대 시장이긴 한 것 같습니다.

슈피겐의 3분기 보고서 기준 종속회사 현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슈피겐의 연결 종속회사

슈피겐은 해외 영업망을 아마존이라는 거대한

글로벌 쇼핑 플랫폼을 활용해 구축해놓았습니다.

 

그리고 아마존은 미국 뿐만 아니라 유럽, 일본,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 한번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입니다.

슈피겐도 추후 이 경로를 파고들어 다른 시장에도

진출할 것이라 밝힌 바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함께 성장하나 다른 제조 협력업체들과는

다른 점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카메라 부품이나 기타

부품 협력 업체들은 비딩이나 기술력 경쟁과 같은

치열한 과정을 거쳐 삼성이나 애플로부터 선택을

받아야만 수혜를 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슈피겐의 경우는 자사의 독립적 브랜드를

활용해 제품을 판매하기때문에 삼성이나 애플로부터

단가 인하 압박이나 계약상 의존해야만 하는 등의

제약 사항이 존재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슈피겐의 3분기 보고서 기준 사업 내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슈피겐의 사업 기본 내용

스마트폰 케이스와 보호필름을 메인 제품으로

출발하여 현재는 태블릿,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과

같은 웨어러블기기까지 라인업을 확대했습니다.

심지어 테슬라 모델 3의 디스플레이 보호 필름까지

만들며 수요가 있는 곳이면 언제든 발빠르게 대응하는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슈피겐에서 판매중인 테슬라의 디스플레이 보호필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슈피겐의 테슬라 디스플레이 보호필름 판매

코로나 상황에도 매출은 전혀 흔들림이 없이 견고했죠.

3분기 기준 총 매출은 약 2,940억이며

그 중 스마트폰 케이스가 약 1,810억으로 61.5%의 비중

그리고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의 배터리 수명이 늘어나고

커짐에 따라 고속충전기에 대한 수요도 증가중입니다.

 

이에 맞게 고속충전기 판매 또한 늘고 있네요.

슈피겐의 3분기 보고서 기준 매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슈피겐 3분기 보고서 기준 매출 현황

아마존을 메인 유통 경로로 활용하는만큼

국내 시장보다는 해외 매출이 압도적인 비중

품목 가릴 것 없이 모든 제품의 매출은 수출~!

 

시장이 워낙 크니 국내 매출이 안나오더라도 뭐..

슈피겐의 3분기 보고서 기준 국내외 매출 비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 해외 매출 비중

연구개발비용은 매출액 대비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소재를 직접 개발하거나 산업을 주도할만한

기술을 개발하는 사업을 하는 것이 아니다보니

큰 비용 투자없이 매출은 안정적으로 나오는 것이 특징

슈피겐의 3분기 보고서 기준 연구개발비 비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연구개발비 내용

연구개발 실적중 최근 내용으로 보아도

스마트폰 케이스나 보호필름에 대한 연구가 대부분

 

앞으론 다른 전자기기에 대한 내용도 추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슈피겐의 3분기 보고서 기준 연구개발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연구개발 실적 중 일부분

둘째, 기대되는 핵심 포인트를 정리하자면?

 

1. 매출+높은 이익률+안정적인 재무 상태

무엇보다 성장은 지속하되 리스크는 낮습니다.

재미없게 보일 수는 있지만 분명한건 이렇게

안정적으로 기업을 운영하고 이익을 늘려간다는건

대단한 것 같습니다.

 

중저가형 부품이 아닌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잡은

상황이니만큼 이익률이 높은 것으로 추정

 

매출은 보시듯 지속 상승 추세(제품 라인업 확대)

영업이익률 보통 20%대로 유지로 안정적

자본이 3000억 정도에 부채는 달랑 500억

슈피겐의 주재무제표 현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슈피겐의 주재무제표

2.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로 성장 지속 예상

스마트폰도 이젠 접고 다니는게 추세

웨어러블 기기가 너무 편해 모두 사용하는 추세

 

이 두가지 추세만 보더라도 슈피겐의 성장은

또 한번의 도약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웨어러블 기기 중 무선이어폰은 요즘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없을 정도입니다.

슈피겐의 3분기 보고서 기준 신규 사업 내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규 사업 내용

이 시국에 신규 물류센터도 설립하는 성장성이죠~

슈피겐의 3분기 보고서 기준 신규 설비 투자 현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규 설비 투자 내용

3. 또 다른 글로벌 시장 진출이 가능해보인다.

현재는 서구권의 매출 비중이 압도적인 상황

최근 일본에 직접 판매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음

아마존에서 쌓은 긍정적 브랜딩 이미지를 통해

충분히 다른 국가에 진출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중국에서 매출을 늘리기엔 어려워보임

개인적인 의견이나 중국은 제조 단가 경쟁에서

우위를 보이고 중저가형 제품에 대한 수요가

조금 더 높은 것 같습니다.

슈피겐의 3분기 보고서 기준 주요 매출 국가별 비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 국가별 비중

 

슈피겐코리아, 일본 시장 직접 판매 나선다

[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슈피겐코리아(192440)는 그동안 총판을 통해 판매해오던 일본 시장을 직접 판매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www.newsis.com

3. AI플랫폼사에 투자 성공할 것인가?

최근 나온 기사입니다.

아마존 웹서비스인 AWS로부터 인공지능 부문

글로벌 베스트로 인정받은 마이셀럽스라는

인공지능 기업에 35억을 투자했다고 합니다.

 

특히 즉시 수익화가 가능한 AI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은 것이 더욱 특징인데요.

현재 카카오페이지,부킹닷컴 등의 기업과도 제휴중

 

슈피겐코리아, AI플랫폼사 '마이셀럽스'에 35억 투자

슈피겐코리아가 아마존 웹서비스(AWS)로부터 인공지능(AI) 부문 글로벌 베스트 케이스로 인정받은 '마이셀럽스'에 약 35억원을 투자했다고 22일 밝혔다....

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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